<신제품·신기술>동아제약, 한방 자양강장제 ‘동아보감경옥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아제약(대표 백상환)은 일반의약품 '동아보감경옥고'(사진)를 출시했다.
이는 한방 자양강장제 경옥고를 동의보감 처방 그대로 현대 방식으로 제조한 게 특징이다.
조선 3대 명약 중 하나로 꼽히는 경옥고는 '오래 살게 하는 약'으로 동의보감을 통해 가장 먼저 소개된 처방이다.
동아제약 측은 "전통 자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고급스러운 포장디자인을 적용해 선물의 가치를 높였다.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팔며,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복용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제약(대표 백상환)은 일반의약품 ‘동아보감경옥고’(사진)를 출시했다. 이는 한방 자양강장제 경옥고를 동의보감 처방 그대로 현대 방식으로 제조한 게 특징이다.
조선 3대 명약 중 하나로 꼽히는 경옥고는 ‘오래 살게 하는 약’으로 동의보감을 통해 가장 먼저 소개된 처방이다. ‘정과 수를 보하고 원기를 북돋으며 혈액을 풍부하게 해 노화를 막고 몸을 튼튼하게 해주는 등 그 효과를 이루 다 말할 수 없다’고 기록돼 있다.
동아보감경옥고는 생지황·인삼·복령·꿀 4가지 약재를 엄선해 120시간 가열·냉각·재가열해 만들어졌다. 자양강장, 병중병후, 허약체질, 육체피로, 권태, 갱년기장애에 효과적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첨가제로 프락토올리고당을 함유해 한약제제 특유의 쓴맛이나 거칠고 텁텁한 맛이 아닌 부드러운 복용감을 제공한다고도 했다. 막대포장 형태로 만들어져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고, 가위 없이 뜯을 수 있게 ‘이지컷’이 적용됐다고.
동아제약 측은 “전통 자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고급스러운 포장디자인을 적용해 선물의 가치를 높였다.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팔며,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복용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손인규 기자
freihei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징맨' 황철순 아내 "이혼절차 중···폭행해 놓고 외도녀 만들어”
- 배우 노영국, 18일 사망…'효심이네' 출연중 갑작스럽 비보
- 트와이스 나연, ‘6억 빚투’ 재판서 승소…법원 “데뷔하면 갚겠다는 약속, 증거 부족”
- 임영웅, 팬에게 “주제 파악 좀 해” 한소리 들은 사연은?
- ‘미친X’ 교사에 욕한 중2…父는 아들 뺨 때리고 “밥도 먹지마”
- BTS 슈가, 입대 전 마지막 방송…“울 일 아니야, 2025년에 만나자”
- "명연기 보여준 선배" 故변희봉 추모 위해 빈소 달려간 이들은
- "이런 회사 망해야" 맘카페 분노 폭발한 이유식 업체…결국 사과
- 검찰, 유아인 구속영장 청구…‘병원쇼핑’ 상습 마약 투약
- “유기농이면 뭐하나, ‘맹탕’ 비타민인데” 이 제품, 절대 먹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