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주 한국IBM 사장 "왓슨x, 고객이 믿을만한 파트너 될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은주 한국 IBM 대표이사 사장은 19일 "IBM은 기업 고객들이 파운데이션 모델(초거대 인공지능(AI) 기반 모델)을 더 쉽고 잘 활용해 진정한 AI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 사장은 "기업 고객들이 파운데이션 모델을 더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고민해 선보인 게 기업용 AI 플랫폼 '왓슨x'(watsonx)"이라면서 "IBM은 AI 기술 도입 관련 고민을 나눌 수 있는 가장 믿을 수 있는 파트너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은주 한국 IBM 대표이사 사장은 19일 “IBM은 기업 고객들이 파운데이션 모델(초거대 인공지능(AI) 기반 모델)을 더 쉽고 잘 활용해 진정한 AI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 사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생성형 AI와 함께할 엔터프라이즈의 변화’를 주제로 열린 ‘IBM 테크 서밋 서울 2023’ 컨퍼런스 환영사에서 “IBM은 AI를 올바르게 구현하는 데 중요한 기업 고객의 사례와 프로세스에 대한 경험과 인사이트를 보유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 사장은 “기업 고객들이 파운데이션 모델을 더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고민해 선보인 게 기업용 AI 플랫폼 '왓슨x'(watsonx)"이라면서 “IBM은 AI 기술 도입 관련 고민을 나눌 수 있는 가장 믿을 수 있는 파트너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왓슨x 플랫폼은 △왓슨x.ai(watsonx.ai) △왓슨x.데이터(watsonx.data) △왓슨x.거버넌스(watsonx.governance) 등 총 세가지 솔루션으로 구성된다.
차세대 기업용 AI 스튜디오인 '왓슨x.ai'는 AI 개발자들이 머신 러닝을 기반으로 AI를 구축, 실행,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IBM 왓슨 스튜디오 기술 및 파운데이션 모델의 성능을 결합한 최신 생성형 AI 기술을 제공한다. ‘왓슨x.데이터’의 경우 데이터 웨어하우스의 고성능 처리 기술과 데이터 레이크의 유연성을 함께 지원해 기업이 AI 도입 및 활용을 확대할 수 있도록 맞춤형 기술을 제공한다. 왓슨x.거버넌스는 투자 결정 등과 관련한 자동화된 데이터 및 모델 수명 주기 솔루션이다.
윤지영 기자 yjy@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교통사고 내고 주유소 불지른 남성, 마약에 취해 있었다
- ‘택배 주소가 불일치 합니다’…추석 앞두고 ‘스미싱 문자’ 기승
- '명품 사랑' 김여정, 1000만원 디오르백 드는데 현송월은 중국산?
- '대통령 뜻으로 의심 받기 딱 좋아'…한동훈 '잡범' 발언 비판 나선 이준석
- “일본인 다 씹어버려…돌멩이로 찍어버린다”…日 여성 유튜버 봉변 무슨일?
- 덜 익힌 생선 먹었을 뿐인데 '사지 절단'…40대 여성에게 무슨 일이?
- 100세 넘은 여성 성폭행 3시간 만에 사망…달아난 범인의 충격적 정체
- '봉준호의 페르소나' 변희봉 빈소 가장 먼저 찾은 봉준호·송강호 말없이…
- 광고비 2배 늘려 전지현 앞세우고 '1등'이라더니…충격적 적자에 결국 희망퇴직 단행
- 3시간 공부하다 밥 먹고 돌아온 ‘카공족'에 재주문 요청하자 '이런 카페 처음' 버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