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로스만스,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2년 연속 인증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AT로스만스가 2년 연속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BAT로스만스는 19일 GPTW코리아(Great Place to Work Korea)에서 선정하는 '2023 대한민국에서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BAT로스만스도 지난해 인증을 획득 후 올해 2월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대한민국 워킹맘이 일하기 좋은 기업'과 '대한민국 밀레니얼이 일하기 좋은 기업' 등 총 7개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BAT로스만스는 19일 GPTW코리아(Great Place to Work Korea)에서 선정하는 ‘2023 대한민국에서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GPTW는 국제 표준 모델인 ‘신뢰경영지수(Trust Index)’ 설문조사를 토대로 일하기 좋은 기업을 평가‧선정하는 글로벌 컨설팅 기관이다. △믿음(Credibility) △존중(Respect) △공정성(Fairness) △자부심(Pride) △동료애(Camaraderie) 등 총 5가지 항목 60개 문항으로 설문조사가 진행된다.
이번 조사에서 BAT로스만스는 기업 문화 측면에서 참가 기업의 평균을 크게 웃도는 점수를 받았다. 특히 상호 존중하며 유연한 업무 환경이 정착됐다는 평가다. BAT로스만스에 따르면 직원 95%가 나이‧성별에 관계없이 공정하게 대우받고 있으며, 일하기 좋은 환경과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고 답했다. 또한 경영진의 리더십과 환대 부문에서도 높게 평가했다.
또한 BAT의 국내 제조공장인 BAT코리아 제조(BAT사천공장)도 2년 연속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BAT로스만스 인사담당자는 “이번 인증은 단순한 상징이 아니라, 직원들의 평가를 통해 얻은 결과로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와 혁신을 통해 모든 임직원이 더욱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회사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AT로스만스는 이번 인증을 통해 내년 열릴 시상식에서 평가를 받을 자격요건을 갖추게 됐다.
GPTW코리아 주관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은 매년 인증과 시상식을 각각 한 차례씩 진행한다. BAT로스만스도 지난해 인증을 획득 후 올해 2월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대한민국 워킹맘이 일하기 좋은 기업’과 ‘대한민국 밀레니얼이 일하기 좋은 기업’ 등 총 7개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cloudancer@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텔스 기능 너무 뛰어났나…美 F-35B 전투기 실종 “본 사람 연락달라”
- 윤관석, 돈봉투 20개 수수 인정…“봉투엔 100만원씩”
- 떡볶이 배달 가던 60대 가장, 신호위반 버스에 치여 숨졌다
- 韓손님에 ‘세제 물’ 주더니 “토하면 민폐”라는 日식당…“직원 실수”
- 尹, 김동철 한전사장 임명안 재가…내일 산업장관 임명
- 화사 ‘교복 쩍벌 댄스’ 논란…황영진 “이효리 잇는 시대 아이콘”
- ‘9살 연상♥’ 손연재, 살짝 드러난 D라인…인형 동안 미모
- 차 리뷰하다가 ‘Z플립’ 꺼낸 1.8억 美유튜버…‘S23 울트라’도 자랑
- 배우 노영국 사망, ‘효심이네’ 방송 이틀만…향년 75세
- “자존감 0, 나 잘했었는데…” 숨진 군산 초등교사 유서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