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팀 상대한 바야르사이한 “이해도 UP, 자신감 얻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본 전지훈련을 통해 더 확실하게 익히며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 자신감도 더 얻은 전지훈련이었다."
2주에 걸쳐 일본 리그 팀과 연습경기를 치른 OK금융그룹 아시아쿼터 선수 바야르사이한은 "일본 팀들은 확실히 기본기가 좋았다. 보면서 느낀 점도 많다"라고 소감을 전하며 "그간 오기 상이 강조한 센터 블로킹 등에 대해서도 이번 일본 전지훈련을 통해 더 확실하게 익히며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 자신감도 더 얻은 전지훈련이었다"라고 덧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강예진기자] “일본 전지훈련을 통해 더 확실하게 익히며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 자신감도 더 얻은 전지훈련이었다.”
OK금융그룹의 해외 전지훈련이 2주차 일정이 마무리에 이르렀다. 구단은 17일 연습경기를 끝으로 일본 오사카에서의 훈련 일정을 마무리하고, 휴식을 취한 뒤 19일 귀국한다고 밝혔다.
OK금융그룹은 지난 11일 오후 오사카로 이동해 1주차와 마찬가지로 연습경기를 통해 그간 팀적으로 강조한 부분들을 실전으로 점검하는 시간을 보냈다. 1주차에는 일본 V.리그 디비전1 제이텍트 스팅스와 경기를 치른 데 이어 2주차에는 사카이 블레이저스와 연습경기를 소화했다.
사카이와 연습경기에서는 팀적인 호흡을 더 끌어올리는 데 중점을 둠과 동시에 그간 팀에서 강조한 수비와 랠리 중 반격 과정의 완성도를 점검했다. 또한 사카이 외국인 선수 쉐론 버논-에반스도 출전해 좀 더 실전에 가까운 경기 경험을 쌓을 수 있었다.
2주에 걸쳐 일본 리그 팀과 연습경기를 치른 OK금융그룹 아시아쿼터 선수 바야르사이한은 “일본 팀들은 확실히 기본기가 좋았다. 보면서 느낀 점도 많다”라고 소감을 전하며 “그간 오기 상이 강조한 센터 블로킹 등에 대해서도 이번 일본 전지훈련을 통해 더 확실하게 익히며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 자신감도 더 얻은 전지훈련이었다”라고 덧붙였다.
오기노 마사지 OK금융그룹 감독은 “일본 전지훈련 일정을 잘 소화해준 선수단에게 고맙다. 이번 전지훈련을 통해 확인한 팀의 강점과 약점을 잘 정리해 다가올 2023~2024시즌 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19일 입국 예정인 OK금융그룹 배구단은 추후 연습경기 등을 통해 다가오는 시즌을 위한 전력점검을 이어갈 계획이다. kkang@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 sportsseoul.com
- 치과의사 이수진 “고등학생 만나보고 양다리도 해봤다.. 한국 남자들은 틀렸어”
- ‘결혼 D-6’ 안혜경, 웨딩사진 공개..순백의 아름다움
- 배우 노영국, 오늘(18일) 별세…‘효심이네’ 출연 중 비보
- 췌장암 4기 판정에 남편 외도로 소송까지.. 서장훈, 충격적인 사연에 울컥 (물어보살) [종합]
- 티빙 ‘피라미드 게임’, “촬영팀이 스쿨존 막고 아이들 인도로 내몰아”…촬영팀 민폐 논란
- [단독인터뷰]김히어라 고교동창 “모범적인 친구, 중학교 때 나쁜 짓 한 애가 고교 진학 뒤 달라
- 강남 “2년 동안 프라이팬 안 닦아.. ♥이상화는 내가 더러운 줄 모르고 결혼했다”
- ‘한국 영화계 큰 별’ 변희봉, 18일 별세 ‘췌장암 재발’
- 유아인, 마약류 200차례 투약 혐의…‘금액만 5억원’ 두 번째 구속영장 [종합]
- ‘한달 식비 2000만원’ 히밥, 많이 먹는 비결은?…의사 “위 신축성 좋고 위액 많이 나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