탬파베이, 2028년 오픈 새 구장 건립 ‘연고지 이전 X’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꾸준히 연고지 이전이 제기돼 온 탬파베이 레이스가 그대로 세인트피터즈버그에 남는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탬파베이는 이번 새 구장 건립으로 연고지 이전은 물론이며, 수차례 언급돼 온 탬파 시내로의 이동도 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과거 탬파베이가 이 지역에 새 구장을 건립할 경우, 폐쇄형이 아닌 개폐식 돔구장을 지을 것이라는 언급이 나온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꾸준히 연고지 이전이 제기돼 온 탬파베이 레이스가 그대로 세인트피터즈버그에 남는 것으로 보인다. 새 구장 건립에 대한 소식이 전해졌다.
미국 탬파베이 지역 매체 탬파베이 타임스는 지난 18일(이하 한국시각) 탬파베이가 세인트피터즈버그에 새 구장을 건립한다고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새 구장은 세인트피터즈버그 내 트로피카나 필드 근처에 지어진다. 총 건립 비용은 12억 달러(약 1조 5918억 원). 관중석은 3만 명 규모.
오는 2028시즌 개장을 목표로 건립에 들어가며, 개폐식이 아닌 폐쇄식 돔구장 형태다. 이는 현 트로피카나 필드와 같다.
탬파베이의 연고지 이전은 오클랜드 어슬레틱스의 이동과 함께 꾸준히 제기돼 온 문제. 캐나다 몬트리올 등으로의 이전이 언급된 바 있다.
하지만 탬파베이는 이번 새 구장 건립으로 연고지 이전은 물론이며, 수차례 언급돼 온 탬파 시내로의 이동도 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과거 탬파베이가 이 지역에 새 구장을 건립할 경우, 폐쇄형이 아닌 개폐식 돔구장을 지을 것이라는 언급이 나온 바 있다.
하지만 탬파베이의 새 구장 역시 폐쇄형 돔구장. 이에 탬파베이는 미래에도 폐쇄형 돔구장에서 벗어나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저작권자(c)스포츠동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유아인 구속영장 재청구→마약은 나왔고, 이제 게임은 ‘범인 도피’ 여부 [종합]
- 제니, 사랑스럽거나 대담하거나…“브이로그? 아직도 떨려” [화보]
- 로운, SF9 탈퇴 “크고 작은 오해들…숨기만 바빴지만 나는 그대로” [종합]
- “연봉 281억 왜 안 줘”…호날두, 유벤투스 상대 법정 소송
- 신성·박소영, 제대로 핑크빛♥…웨딩촬영 명당서 애정 포즈 (신랑수업)
- 은퇴한 아이돌 수지, 비주얼 美쳤다…‘이두나!’ 스틸 공개
- 블랙핑크 제니, 팬티 끈 들어올리고…관능적 눈빛 [DA★]
- 홍지민 “결혼 후 돌변, 남편 이혼하자더라” 위기 극복 경험담 (같이 삽시다)
- ‘돌싱’ 최정윤 새 출발…김병철-김지석과 한솥밥 [공식]
- 한소희, 입술 뚫고 퇴폐 분위기↑…아슬아슬 문신까지 [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