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주민과 함께 어린이놀이시설 중금속안전점검 실시
김주영 2023. 9. 18. 23:3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서초구는 어린이들의 안전한 놀이환경을 조성하고자 오는 21일부터 주민과 함께 '어린이놀이시설 중금속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놀이터 시설물 외관의 도료가 벗겨졌는지, 금이 가거나 녹이 슬었는지 육안 검사를 시작으로 놀이터 합성고무 재질 바닥재의 4대 중금속(납·카드뮴·수은·6가 크로뮴) 검출 여부를 중금속 측정기로 확인한다.
주민들도 직접 현장에서 중금속 검출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고 구는 덧붙였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준치 이상 검출시엔 행정처분 등 방침
서울 서초구는 어린이들의 안전한 놀이환경을 조성하고자 오는 21일부터 주민과 함께 ‘어린이놀이시설 중금속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놀이터 시설물 외관의 도료가 벗겨졌는지, 금이 가거나 녹이 슬었는지 육안 검사를 시작으로 놀이터 합성고무 재질 바닥재의 4대 중금속(납·카드뮴·수은·6가 크로뮴) 검출 여부를 중금속 측정기로 확인한다. 주민들도 직접 현장에서 중금속 검출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고 구는 덧붙였다.
구는 기준치 이상 중금속이 검출되면 전문 검사기관에 정밀검사를 맡기고, 향후 개선명령 등 행정처분을 내릴 방침이다.
21일 반포3동 주민센터 관할 신반포2차아파트를 시작으로 다음달에는 서초3동 서초5차대림이편한세상, 오는 11월에는 방배본동 방배아이파크, 12월에는 서초1동 서초래미안의 놀이시설을 점검한다.
검사 결과는 해당 아파트 게시판과 동 주민센터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협력해 유해물질 노출에 민감한 어린이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안심하고 뛰어놀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주영 기자 bueno@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세계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한덕수 탄핵 때 ‘씨익’ 웃은 이재명…“소름 끼쳐, 해명하라” 與 반발
- "경찰차 막아라!" “대통령 지켜라”… 영장 발부 후 아수라장 된 尹 관저 앞 [밀착취재]
- 선우은숙 “녹취 듣고 혼절”…‘처형 추행’ 유영재 징역 5년 구형
- “아내가 술 먹인 뒤 야한 짓…부부관계 힘들다” 알코올중독 남편 폭로
- 이세영, 얼굴·가슴 성형수술로 달라진 분위기 “회사에서 예쁘다고...”
- “남친이 술 취해 자는 내 가슴 찍어…원래는 좋은 사람“ 용서해줘도 될까
- 황정음, 이혼 고통에 수면제 복용 "연예계 생활 20년만 처음, 미치겠더라"
- 은지원, 뼈만 남은 고지용 근황에 충격 "병 걸린 거냐…말라서 걱정"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