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18번 달고 뛴다' 항저우AG 축구대표팀 등번호 공개, 19일 첫 경기 스타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2 항저우 아시안 게임 남자 축구 개막을 하루 앞두고 선수들의 등번호가 공개됐다.
대한축구협회(KFA)는 18일 공식 SNS를 통해 이번 항저우 아시안 게임에 참가하는 선수 22명의 등번호를 공개했다.
하지만 대한축구협회가 PSG와 협의를 진행한 결과, 프랑스 현지시간 19일(한국시간 20일)에 열리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도르트문트전 홈경기 종료 후 이강인이 아시안 게임 대표팀에 합류하는 것으로 14일 밤 최종합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축구협회(KFA)는 18일 공식 SNS를 통해 이번 항저우 아시안 게임에 참가하는 선수 22명의 등번호를 공개했다. 황선홍(55) 감독이 이끄는 이번 대표팀은 지난 16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항저우로 이동했다.
가장 눈에 띄는 이름은 이강인이다. 지난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18번을 달고 뛰었던 그는 이번 아시안 게임에서도 똑같은 번호를 달고 뛴다. 성인 국가대표에서 여러 등번호를 달았던 그는 최근에는 18번을 계속 유지하고 있고, 이번 대회에서도 마찬가지였다. 이강인은 소속팀 파리 생제르맹(PSG)에서는 등번호 19번이다.
이강인과 마찬가지로 유럽 해외파인 정우영(슈투트가르트)은 7번을 달았다. 와일드카드 백승호(전북 현대)는 소속팀과 같은 등번호 8번을 배정받았고, 역시 와일드카드인 박진섭(전북 현대)은 4번, 설영우(울산 현대)는 19번을 달고 뛸 예정이다. 대체 발탁된 김태현(베갈타 센다이)은 등번호 16번을 확정했다.
당초 대표팀은 이강인의 합류 시점이 정해지지 않으며 근심거리를 안았다. 황 감독은 지난 14일 "이강인의 합류 시점이 정해지지 않아 답답하다"고 밝혔다. 그는 "이강인은 조속한 합류를 원하고 있지만, 소속팀 PSG와 합류 시기가 조율되지 않는 것 같다"며 "이강인이 조별리그 1~2경기는 맞춰보고 토너먼트에 들어갔으면 좋겠다. 그 이후에 합류하게 되면 여러 가지 플랜을 짜야하기에 답답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대한축구협회가 PSG와 협의를 진행한 결과, 프랑스 현지시간 19일(한국시간 20일)에 열리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도르트문트전 홈경기 종료 후 이강인이 아시안 게임 대표팀에 합류하는 것으로 14일 밤 최종합의했다. 이로써 이강인은 프랑스 현지시간으로 오는 20일 중국 항저우로 이동해 아시안게임 대표팀에 합류할 예정이다.
한국은 최근 2번의 아시안 게임에서 모두 금메달을 차지했다. 2014 인천 대회에서는 전 경기 무실점을 이어가며 정상에 올랐고, 2018 자카르타-팔렘방 대회에서는 9골 1도움을 기록한 황의조와 1골 5도움을 기록한 손흥민의 활약 속에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황선홍 감독은 "100% 확실한 건 없지만, 잘 준비해서 최선을 다하면 이루지 못할 목표는 아니다. 팬들에게 좋은 모습,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양정웅 기자 orionbear@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G '금발 미녀' 치어, 과감한 수영복 패션 '아찔' - 스타뉴스
- 이엄지 치어리더, 숨길 수 없는 볼륨감 '눈부셔' - 스타뉴스
- '해외진출' 이다혜 치어, 명품 비키니 몸매 '헉' - 스타뉴스
- 'F컵 셀프 인증' 맥심女, '넘사벽' 볼륨美 과시 - 스타뉴스
- 선수 출신 맥심女, 속옷 실종 파격적 '우월 볼륨' - 스타뉴스
- 나인우, 군면제 되더니..비주얼 만개했네 - 스타뉴스
- 2025년도 BTS 지민의 해..166주 연속 스타랭킹 남돌 '1위'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지민 'Who', 롤링스톤 인디아 '2024년 베스트 K팝 송 10' 선정 - 스타뉴스
- '셀럽들의 셀럽' 방탄소년단 정국에 할리우드 유명 배우가 푹 빠진 이유 - 스타뉴스
- '새해 첫 훈훈' 방탄소년단 진, 아이돌차트 12월 기부스타 1위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