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영도구 ‘안전취약계층 맞춤형 안전교육’ 실시
2023. 9. 18. 19: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 영도구(구청장 김기재)가 재난·안전사고 등으로부터 구민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찾아가는 안전취약계층 맞춤형 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김기재 구청장은 "안전사고는 예방이 중요하며 안전취약계층 등 구민 모두가 안전 수칙을 실천하고 생활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안전교육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5대 안전 분야 이론·체험교육 병행
어린이집·노인복지관 등 66곳서 진행
어린이집·노인복지관 등 66곳서 진행
부산 영도구(구청장 김기재)가 재난·안전사고 등으로부터 구민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찾아가는 안전취약계층 맞춤형 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오는 12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안전취약계층인 어린이·노인·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생활 속에서 겪을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5대 안전 분야인 교통안전, 생활안전, 자연재난, 범죄안전, 보건안전으로 이론교육과 체험교육을 병행하며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노인복지관, 노인교실, 동 행정복지센터 등 66곳에서 진행된다.
김기재 구청장은 “안전사고는 예방이 중요하며 안전취약계층 등 구민 모두가 안전 수칙을 실천하고 생활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안전교육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동아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유아인 구속영장 재청구→마약은 나왔고, 이제 게임은 ‘범인 도피’ 여부 [종합]
- 제니, 사랑스럽거나 대담하거나…“브이로그? 아직도 떨려” [화보]
- 로운, SF9 탈퇴 “크고 작은 오해들…숨기만 바빴지만 나는 그대로” [종합]
- “연봉 281억 왜 안 줘”…호날두, 유벤투스 상대 법정 소송
- 신성·박소영, 제대로 핑크빛♥…웨딩촬영 명당서 애정 포즈 (신랑수업)
- 효민, 노팬티·노브라? 파격 노출…절개 드레스 ‘섹시美’ [DA★]
- 한혜진 “전 남친이 43년생 치과의사…” 루머에 분노 (시언‘s 쿨)
- 모니카 “사랑하는 사람 만나…소중한 생명도” 결혼+임신 발표 [전문]
- 장예원 “전현무 목소리 좋아…말투 다정” (전현무계획2)[TV종합]
- 유튜버 히밥, 유튜브 수익 공개…“월 수익 1억 ↑” (가보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