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일현 부산지방국세청장, 동래시장서 소통·장보기 행사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장일현 부산지방국세청장이 추석명절을 앞두고 18일 동래시장에서 이창수 번영회장, 번영회 임원들과 현장소통·수산물 등 장보기 행사를 하며 상인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장일현 부산청장은 간담회에서 대형마트와의 경쟁과 온라인 위주 유통질서 재편·물가상승으로 어려움이 가중된 시장상인과 최근 후쿠시마 원전 오염처리수 방류에 따른 수산업 상인들의 경영애로사항을 경청하고 세금문제에 대한 걱정 없이 생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세정지원을 약속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청 관할 19개 모든 세무서에서도 같은날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와 세정지원을 위해 관내 전통시장 방문행사에 동참했다. 장일현 부산청장은 간담회에서 대형마트와의 경쟁과 온라인 위주 유통질서 재편·물가상승으로 어려움이 가중된 시장상인과 최근 후쿠시마 원전 오염처리수 방류에 따른 수산업 상인들의 경영애로사항을 경청하고 세금문제에 대한 걱정 없이 생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세정지원을 약속했다.
간담회 직후에는 시장 내 여러 점포를 방문해 온누리상품권으로 수산물, 과일, 쌀 등 우리 농수산물을 구매하며 현장의 고충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구입한 농수산물은 부산청 청사미화로 수고하는 환경관리 직원에게 나눠줬다.
한편 부산청은 영세납세자지원단을 통해 전통시장 상인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세무상담·출장서비스를 제공하고 전통시장 상인들과 상시 소통하면서 전통시장 활력회복을 위해 적극 뒷받침하는 ‘국민의 국세청, 신뢰받는 국세행정’을 구현해 나갈 예정이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아인 구속영장 재청구→마약은 나왔고, 이제 게임은 ‘범인 도피’ 여부 [종합]
- 제니, 사랑스럽거나 대담하거나…“브이로그? 아직도 떨려” [화보]
- 로운, SF9 탈퇴 “크고 작은 오해들…숨기만 바빴지만 나는 그대로” [종합]
- “연봉 281억 왜 안 줘”…호날두, 유벤투스 상대 법정 소송
- 신성·박소영, 제대로 핑크빛♥…웨딩촬영 명당서 애정 포즈 (신랑수업)
- 김준호 건강검진 결과에 심각한 분위기…장모 오열한 프러포즈 공개 (미우새)
- 이지혜 눈물, 셋째 시험관 시도 고백…이현이도 폭풍 오열 (동상이몽2)
- 전현무, 20세 연하 홍주연과 열애설→결혼 선물 언급도 ‘난리’ (사당귀)
- 아이브 장원영 처피뱅+양갈래에 8등신 비율 ‘안 믿겨’ [DA★]
- 모니카 “사랑하는 사람 만나…소중한 생명도” 결혼+임신 발표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