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관리감독자 정기 안전보건교육’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이 오는 26일까지 6차례에 걸쳐 부산교육연수원에서 학교와 기관의 산업안전보건 관리감독자 580여명을 대상으로 '2023년 관리감독자 정기 안전보건교육'을 운영한다.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른 법정 교육인 이번 교육은 관리감독자들의 산업안전보건 전문지식 함양을 통한 역량 강화를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전보건공단 등 전문기관서 강사 초빙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른 법정 교육인 이번 교육은 관리감독자들의 산업안전보건 전문지식 함양을 통한 역량 강화를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지난해까지 외부 교육기관에 위탁해서 실시했지만 올해는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시교육청에서 직접 운영한다.
시교육청은 체계·전문적인 교육을 위해 안전보건공단 등 전문기관에서 강사를 초빙했다.
신상대·채희윤 안전보건공단 산업안전부장이 ‘위험성 평가의 이해’를 주제로 심재동 전 안전보건공단 이사가 ‘산업안전보건동향과 경영진의 역할’을 주제로 각각 강의한다.
문성호·이근규 고용노동부 산재예방지도과장이 ‘중대재해처벌법과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에 대해, 성혜련 한국해양대 해양스포츠학과 외래교수가 ‘근골격계질환 예방 및 걷기 트레이닝’에 대해 각각 알려준다.
박이라 시교육청 산업안전보건담당사무관은 학교 현장의 안전사고 사례와 예방 대책, 산업재해 발생 보고 절차 등을 안내한다.
하윤수 교육감은 “이번 연수는 관리감독자의 안전의식을 제고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교육 현장의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빈틈없이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아인 구속영장 재청구→마약은 나왔고, 이제 게임은 ‘범인 도피’ 여부 [종합]
- 제니, 사랑스럽거나 대담하거나…“브이로그? 아직도 떨려” [화보]
- 로운, SF9 탈퇴 “크고 작은 오해들…숨기만 바빴지만 나는 그대로” [종합]
- “연봉 281억 왜 안 줘”…호날두, 유벤투스 상대 법정 소송
- 신성·박소영, 제대로 핑크빛♥…웨딩촬영 명당서 애정 포즈 (신랑수업)
- 효민, 노팬티·노브라? 파격 노출…절개 드레스 ‘섹시美’ [DA★]
- 한혜진 “전 남친이 43년생 치과의사…” 루머에 분노 (시언‘s 쿨)
- 모니카 “사랑하는 사람 만나…소중한 생명도” 결혼+임신 발표 [전문]
- 장예원 “전현무 목소리 좋아…말투 다정” (전현무계획2)[TV종합]
- 유튜버 히밥, 유튜브 수익 공개…“월 수익 1억 ↑” (가보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