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놈, `Web3 Creator Festival 2023` 공모전 수상작 NFT 발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FT(대체 불가능 토큰) 마켓 플레이스인 플레이놈은 18일부터 25일까지 'Web3 Creator Festival 2023' 공모전 수상작 NFT를 발행, 판매한다고 밝혔다.
NFT 마켓 플레이스 플레이놈은 공모전 수상작 중 10개 작품을 선정, 옥션 방식으로 판매를 진행하게 된다.
공모전 대상을 차지한 유호 작가를 비롯해 준케이, SaveTheBlind, HUHU, 구동하,정현우,최필규,김민주,송지민,이정경 작가 등의 작품이 NFT로 발행돼 판매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즌1 'BPS·시즌2 'From The Moon'·시즌3 'Homerun Play' 완판
NFT(대체 불가능 토큰) 마켓 플레이스인 플레이놈은 18일부터 25일까지 'Web3 Creator Festival 2023' 공모전 수상작 NFT를 발행, 판매한다고 밝혔다.
'Web3 Creator Festival 2023'은 웹3 시대의 디지털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기 위한 공모전이다. 소래포구 축제를 주제로 한 디지털 아트 작품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1차 컷오프 심사와 2차 LM NOVA '좋아요' 팬 투표를 거쳐 총 65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공모전 수상작들은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인천 남동소래아트홀에서 열린 'Web3 Creator Festival 2023' 전시회를 통해 일반 관객들에게 공개됐다. '제23회 소래포구축제'와 연계된 이번 행사는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외에 피크닉 라이브 공연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성황리에 진행됐다.
NFT 마켓 플레이스 플레이놈은 공모전 수상작 중 10개 작품을 선정, 옥션 방식으로 판매를 진행하게 된다. 공모전 대상을 차지한 유호 작가를 비롯해 준케이, SaveTheBlind, HUHU, 구동하,정현우,최필규,김민주,송지민,이정경 작가 등의 작품이 NFT로 발행돼 판매된다.
경매가는 451 LM부터 시작하며 빗썸, 캐셔레스트, 게이트아이오(Gate I.O), 엘뱅크(L.Bank)에 상장돼있는 암호화폐인 LM으로 거래할 수 있다. NFT 판매 수익금은 전액 기부될 예정이다.
NFT(Non-Fungible Token)는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디지털 토큰이다.
플레이놈은 더문랩스가 운영중인 LM 프로젝트의 NFT 마켓 플레이스다. 자체적으로 기획과 마케팅을 총괄하는 NFT를 시즌별로 발행하고 있으며, LM 프로젝트 메인넷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한 만큼 보상을 받는 A2E(Act To Earn) 보상시스템을 유틸리티로 제공한다. 시즌1 'BPS(Block People Soul)'와 시즌2 'From The Moon', 시즌3 'Homerun Play'를 연이어 완판시킨 바 있다.
플레이놈 관계자는 "이번 NFT 시즌이 웹3 크리에이터들이 NFT 아티스트로서 창작 활동을 시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LM NOVA에서 활동하는 웹3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스타일의 NFT 시즌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강현철기자 hckang@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약 상습 투약` 유아인 구속영장…프로포폴 등 200회 투약
- 조민 "인생 첫 책 냈어요…나 자체로 살겠다는 의지"
- 터널서 1t 트럭 쿵, 유리창 뜯어 운전자 구한 사람 알고보니…
- "누구짓일까" 인천공항 또 공포…여객기 좌석 밑서 커터칼
- 이재명 병원行에 정유라 "구급대원 대기? 이게 무슨 민폐"
- 이재명 금투세 폐지에 동의한 이유는…지지층 확장 모색
- 7개 경합주가 승패 가른다… 막판까지 `엎치락뒤치락`
- 中企 94.7% `AI 활용 안 해`…도입 희망 고작 16.3%
- "이래도 저래도 불만"…`뜨거운 감자` 된 대한항공 마일리지 통합
- `AI 대확장` 개척하는 SK "글로벌 가치네트워크 중심 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