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레이, 3년 만에 200부스 규모로 '지스타 2023' 참가

이원희 2023. 9. 18. 16:07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가 오는 11월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되는 '지스타 2023'에 참가한다고 18일 밝혔다. 구글 플레이는 한국 게임사들의 글로벌 크로스 플랫폼 게임 시장에서의 화려한 데뷔를 돕기 위해 2019년 이후 3년 만에 공식적으로 참가를 결정했다.

구글 플레이는 이용자가 모바일게임을 모바일 뿐 아니라 PC로도 보안 걱정 없이 안정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크로스 플랫폼을 주제로 벡스코 제 1 전시장에 역대 최대 규모의 전시부스를 마련할 예정이다. '지스타 2023' 기간 중 구글 플레이 부스를 찾는 국내외 게이머들에게 국내 게임사들의 크로스 플랫폼 게임 타이틀을 집중적으로 선보인다.

데브시스터즈는 개발 스튜디오 오븐게임즈의 차기작인 '쿠키런: 모험의 탑'을 '지스타 2023' 기간 중 구글 플레이 부스에서 최초 공개하며 구글 플레이 게임즈(Google Play Games)를 통해 글로벌 테스트를 처음으로 진행한다. 넵튠 산하의 엔플라이는 '무한의 계단' PC 버전을 처음 출시하며, PC 전용 미니게임 및 캐릭터를 신규 공개한다. 하이브IM에서 서비스 예정인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도 구글 플레이 부스에서 PC 기반 시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구글 플레이 부스에 마련된 체험존에서는 '쿠키런: 모험의 탑', '무한의 계단',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의 게임 퀄리티와 퍼포먼스를 현장에서 직접 경험해볼 수 있다. 구글은 체험존 참여자에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구글 플레이 포인트, 구글 플레이 한정판 굿즈, 레이저 마우스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구글 플레이 부스 내 스테이지에서는 '신의 탑: 새로운 세계'의 PC 버전 출시를 기념해 해당 게임의 PC 플레이로 대결을 펼치는 인플루언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신의 탑: 새로운 세계'는 네이버웹툰의 '신의 탑' IP를 기반으로 넷마블에서 제작한 게임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