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루다, 복합파장 레이저기기 ‘펜토’ 美 FDA 승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용의료기기 전문기업 이루다(164060)는 앤디야그(Nd:YAG) 및 알렉산드라이트(Alexandrite) 조합 장비인 '펜토(PENTO)'에 대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승인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펜토는 1064㎚파장(앤디야그)과 755㎚(알렉산드라이트) 파장이 함께 탑재돼 다양한 병증에 적용이 가능하다.
펜토는 현재 유럽인증(CE)은 물론 사우디아라비아 및 싱가포르 등 다수 국가 인증을 통해 시장에 진출한 상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미용의료기기 전문기업 이루다(164060)는 앤디야그(Nd:YAG) 및 알렉산드라이트(Alexandrite) 조합 장비인 ‘펜토(PENTO)’에 대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승인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GCD(Gas Cooling Device) 쿨링 방식을 적용해 레이저 전달에 의한 피부손상을 최소화하며, 시술 전 오토켈리브레이션 구동으로 안정적인 레이저 퀄리티를 구현하는 데 효과적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펜토는 현재 유럽인증(CE)은 물론 사우디아라비아 및 싱가포르 등 다수 국가 인증을 통해 시장에 진출한 상태다.
이루다 관계자는 “이번 FDA 인증 획득으로 안전성과 효과에 대한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며 “현재 진행 중인 브라질 인증까지 획득할 경우 당사가 목표했던 글로벌 주요 영업 거점별 인증을 모두 획득하게 된다”고 강조했다.
김응태 (yes01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생리식염수 투여 등 응급조치 받아…단식 지속 가능성도
- "'몸 구하라" 하실 것"...'서울행' 문재인, 이재명 병문안 주목
- 남자 다리만 창문 밖에…춘천서 40대 건물주, 숨진 채 발견
- "자금 사정 어려워 300억 건물 내놔도 대출안돼…직원 상여금은 사비로"
- ‘나혼산’서 나온 ‘멸종위기종’…울릉도 횟집서 불법 판매 논란
- “DNA 일치” 33년 만에 ‘화성 연쇄살인사건’ 진범이 밝혀지다 [그해 오늘]
- “이래도 가겠냐” 설악산 경고판, 모자이크 없는 ‘시신 사진’
- 위기관리 빛난 류현진, 아웃카운트 1개 남기고 승리투수 무산
- “친한 이웃 중학생 아들, 함께 간 여행서 모녀에 유사성행위”…무슨 일
- 잠실야구장, 2025년 역사속으로...LG·두산 6년간 어디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