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KTcs, 머스크 스타링크·KT SAT 위성통신서비스 제공 협력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cs가 미국 스페이스X 자회사인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의 스타링크와 SK텔링크, KT SAT의 협력 소식에 오름세다.
저궤도 위성통신 서비스를 연내 선보인다는 소식에 기대감이 유입된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한 매체에 따르면 스타링크는 지난달 SK텔링크, KT SAT와 국내 저궤도 위성통신 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KTcs는 KT의 서비스, 유통부문 등의 자회사인 점이 부각되면서 스타링크와의 협력 기대감이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KTcs가 미국 스페이스X 자회사인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의 스타링크와 SK텔링크, KT SAT의 협력 소식에 오름세다. 저궤도 위성통신 서비스를 연내 선보인다는 소식에 기대감이 유입된 것으로 풀이된다.
18일 오후 1시 41분 현재 KTcs는 전 거래일 대비 3.38% 오른 3515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한 매체에 따르면 스타링크는 지난달 SK텔링크, KT SAT와 국내 저궤도 위성통신 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르면 올해 4·4분기 서비스될 예정이다.
이 서비스 제공은 현재 주무 부처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승인을 기다리고 있어 관심을 모은다.
이 같은 소식에 스타링크의 한국 서비스 상용화에도 추진력이 붙을 전망이다. 스타링크는 지난 3월 한국 사업을 전담할 스타링크코리아를 설립하고 지난 5월에는 정부에 기간통신사업자 등록도 마쳤다.
KTcs는 KT의 서비스, 유통부문 등의 자회사인 점이 부각되면서 스타링크와의 협력 기대감이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우성, 문가비에 줘야할 혼외자 양육비는? "월300만원"
- "차 안에서 무슨 일이…" 광주서 50대 부부 흉기 찔린채 발견
- 명세빈 "속초 여행 중 17세 연하남이 대시해" 깜짝 고백
- 허경환 "닭가슴살 사업하다 27억 사기 당해, 친한 사람이었는데…"
- 도지혜 "임신 후 상견례 했는데 남편 잠적…협의이혼"
- "걔는 잤는데 좀 싱겁고…" 정우성 19금 인터뷰 재조명
- 도지혜 "처가살이 중 바람피운 전남편, 상간녀와 해외여행"
- "메롱" 전 남편 저격한 황정음, 유치원 적응 중인 子에 "기분이 좀"
- 시화호서 실종자 수색 17시간 만에 시신 발견…신원 확인 중(종합)
- "하루 3시간 일해도 월 600만원"…아이돌도 지원한 '이 직업'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