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알리서치, 샤페론·인핸드플러스와 글로벌 임상 수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최대 임상시험 수탁기관 씨엔알리서치(359090)(대표이사 윤문태)는 샤페론(378800)(대표이사 성승용) 및 인핸드플러스(대표이사 이휘원)와 함께 글로벌 임상시험을 수행하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씨엔알리서치 관계자는 "씨엔알리서치는 1800여건 이상의 임상시험 수행과 글로벌 임상시험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샤페론의 아토피 피부염 임상시험 수행에 자신 있으며, 임상시험에 AI 복약관리시스템을 적용한 결과에도 긍정적인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국내 최대 임상시험 수탁기관 씨엔알리서치(359090)(대표이사 윤문태)는 샤페론(378800)(대표이사 성승용) 및 인핸드플러스(대표이사 이휘원)와 함께 글로벌 임상시험을 수행하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임상시험을 통해 아토피 피부염 환자에 대한 위약(가짜약) 대비 누겔의 중증도 지수(EASI 점수) 개선 효과를 확인하는 것이 목표다. 특히 이번 임상시험에는 복약 순응도의 극대화를 위해 인핸드플러스의 AI 스마트워치 기반 복약관리시스템이 활용된다. 인공지능(AI)기반 복약관리 솔루션기업인 인핸드플러스는 임상참가자의 복약 행동 데이터(Real-world Data)를 자동으로 생성하고 이를 바탕으로 복약 순응도를 최적화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했다.
‘누겔’ 임상에서 샤페론은 다양한 인종의 피부와 다양한 용량에서의 치료 효과를 시험하고자 하는 만큼, 인핸드플러스의 AI 복약관리시스템의 활용을 통해 최적화된 복약 순응도를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씨엔알리서치 관계자는 “씨엔알리서치는 1800여건 이상의 임상시험 수행과 글로벌 임상시험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샤페론의 아토피 피부염 임상시험 수행에 자신 있으며, 임상시험에 AI 복약관리시스템을 적용한 결과에도 긍정적인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정현 (seij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생리식염수 투여 등 응급조치 받아…단식 지속 가능성도
- "'몸 구하라" 하실 것"...'서울행' 문재인, 이재명 병문안 주목
- “이래도 가겠냐” 설악산 경고판, 모자이크 없는 ‘시신 사진’
- "자금 사정 어려워 300억 건물 내놔도 대출안돼…직원 상여금은 사비로"
- ‘나혼산’서 나온 ‘멸종위기종’…울릉도 횟집서 불법 판매 논란
- “DNA 일치” 33년 만에 ‘화성 연쇄살인사건’ 진범이 밝혀지다 [그해 오늘]
- [단독]올해 역대최다 불법공매도…1순위 타겟은 2차전지
- 위기관리 빛난 류현진, 아웃카운트 1개 남기고 승리투수 무산
- “친한 이웃 중학생 아들, 함께 간 여행서 모녀에 유사성행위”…무슨 일
- “날 함부로 대해?” 연인 옷 태우려다 아파트로 번져…13세대 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