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ZY 리아, 손편지로 전한 활동중단 심경 “팬들 속상할까 걱정됐지만”[종합]
[뉴스엔 황혜진 기자]
그룹 ITZY(있지) 멤버 리아가 활동 중단 발표 후 심경을 밝혔다.
리아는 9월 18일 ITZY 공식 채널에 손 편지를 게재했다.
리아는 손 편지를 통해 "우리 믿지(ITZY 공식 팬덤명)들이 오늘 소식을 접하고 많이 놀랐을 거 같다. 제가 조금만 아파도 누구보다 걱정하는 믿지라 또 이 소식을 접하고 마음 아파하고 속상해할까 봐 걱정이 됐다. 하지만 동시에 누구보다 절 잘 알고 믿어 주는 믿지이기에 이해해 주고 기다려 줄 걸 알아 용기 낼 수 있었다"고 말문을 열었다.
리아는 데뷔한 이래 멤버들, 팬들과 함께 만들어 온 추억을 회상하며 "너무나 소중한 시간들이었지만 달려오느라 제 자신을 점점 놓치고 있었다는 걸 알게 됐다. 항상 제게 누구보다 고마운 사람들이기 때문에 저도 사랑과 행복만을 주고 싶은 마음뿐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지금은 잠시 시간을 갖고 제 자신을 먼저 사랑하고 채워 나아가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믿지들이 기다려 주고 걱정해 준 마음에 보답할 수 있게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오도록 하겠다. 항상 고맙고 사랑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리아는 최근 극도의 긴장과 불안감을 겪고 있어 상담 및 검진을 받았다. 안정과 치료가 필요하다는 의료진 소견을 받고 멤버들과 신중히 논의한 끝에 18일을 기점으로 당분간 휴식을 취하며 치료에 전념하기로 결정했다.
소속사 JYP 측은 "추후 리아의 활동 재개 시점은 리아 본인과 멤버들이 서로 충분한 상의를 진행해 결정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로써 리아는 2019년 데뷔한 후 4년 만에 활동을 중단하게 됐다. 이번 공식입장 발표에 앞서 MBC '쇼! 음악중심', 팬사인회 등 공식 스케줄에도 건강상 사유로 불참했다.
다음은 리아 손 편지 전문.
안녕하세요 믿지.
우리 믿지들이 오늘 소식을 접하고 많이 놀랐을 거 같아요. 제가 조금만 아파도 누구보다 걱정하는 믿지라 또 이 소식을 접하고 마음 아파하고 속상해할까 봐 걱정이 되었어요.
하지만 동시에 누구보다 저를 잘 알고 믿어주는 믿지이기에 이해해주고 기다려줄 걸 알아서 용기 낼 수 있었어요.
멤버들과 같은 꿈으로 만나서 함께 달려온 지 어느덧 6년이 되었더군요! 그 시간들을 지나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건 정말 온전히 우리 멤버들 그리고 믿지들 덕분이었어요.
정말 계속해서 많은 일들을 지나쳐 온 거 같아요. 그 안에는 물론 우리가 함께한 추억 그리고 기쁜 순간들도 가득할 거예요. 너무나 소중한 시간들이었지만 달려오느라 제 자신을 점점 놓치고 있었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항상 저에게 누구보다 고마운 사람들이기 때문에 저도 사랑과 행복만을 주고 싶은 마음뿐이에요. 그러기 위해서는 지금은 잠시 시간을 가지고 제 자신을 먼저 사랑하고 채워 나아가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는 항상 말하듯이 진심으로 우리 믿지들이 행복했으면 좋겠어요. 우리 믿지들이 기다려주고 걱정해준 마음에 보답할 수 있게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오도록 할게요.
항상 고맙고 사랑해요.
-리아가-
다음은 소속사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JYPE입니다.
ITZY 멤버 리아의 건강 상태 및 이후 활동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현재 리아는 일정 진행에 대해 극도의 긴장과 불안감을 겪고 있어 상담 및 검진을 받게 되었고 안정과 치료가 필요하다는 의료진 소견을 받았습니다.
이에 당사는 아티스트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멤버들과 신중히 논의한 끝에 금일 이후 진행되는 스케줄에 리아는 참여하지 않고 당분간 휴식을 취하며 치료에 전념하기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추후 리아의 활동 재개 시점은 리아 본인과 멤버들이 서로 충분한 상의를 진행하여 결정할 예정입니다.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희준♥이혜정 대저택 최초 공개 “영화 ‘기생충’ 집 같아”(동상이몽2)
- ‘활동 중단’ 성유리, 이효리 만났다…남편 안성현 ‘코인 사기 의혹’ 불구속 후 근황
- 이옥주 “혼혈 아이 키우기 힘들어, 남편한테 속어까지” 美 이주 이유(사랑은 아무나2)
- 황광희, 정해인 찾아가 사과+잘못 시인 “저는 임시완 친구입니다, 너무 흥분해서…”
- 11살 추사랑, 키 154㎝에 다리 길이만 100㎝ “모델 몸으로 태어나”(당나귀 귀)
- 미미, 러시아 정력제로 통하는 채소에 카메라 항해 “들으셨나요?”(맛의 나라)[결정적장면]
- ‘권상우♥’ 손태영, 무슨 사연이길래? 결혼 후 미국行 질문에 오열
- 유재석 “어릴 때 父 지갑에서 돈 빼, 걸려서 뺨 맞았다”(런닝맨)
- 블랙핑크 리사, 루이비통 2세와 태국 요트 데이트? “부모님에게 소개”
- 이옥주 “사춘기 된 입양 딸, 최근 자주 싸워” 고민 토로 (사랑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