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 디센던트, "완성도 높은 한국어 더빙 위해 입모양까지 바꿨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이 서비스하고 넥슨게임즈 매그넘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루트슈터 게임 '퍼스트 디센던트'에는 한국어 더빙을 지원한다.
글로벌로 서비스되는 게임이 비용과 시간상의 문제로 인해 영어와 같이 주요 언어로만 더빙이 진행되는 것과 달리 퍼스트 디센던트에서는 매력적인 캐릭터의 음성을 한국어로 들을 수 있다.
넥슨게임즈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퍼스트 디센던트의 깊이 있는 한국어 더빙 과정을 살펴볼 수 있도록 연출팀, 성우, 모션 캡쳐 배우의 릴레이 인터뷰를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로 서비스되는 게임이 비용과 시간상의 문제로 인해 영어와 같이 주요 언어로만 더빙이 진행되는 것과 달리 퍼스트 디센던트에서는 매력적인 캐릭터의 음성을 한국어로 들을 수 있다.
▲진승범 매그넘스튜디오 연출 팀장(좌), 장솔아 사운드 팀장(우)
또, 그는 "인게임 영상 더빙을 진행할 때는 보통 영상 없이 녹음이 진행되는 데 시네마틱 트레일러 더빙은 연출팀에서 준비해 주시는 프리 비주얼 영상을 보면서 녹음을 진행하기도 한다"고 덧붙였다.
제작사는 몰입감 있는 게임 내 음성을 위해 성우 섭외 과정부터 공을 들였다. 탄탄한 연기력과 함께 캐릭터 이미지에 맞는 성우를 섭외했다. 게임에서 사령관으로서 플레이어에게 전투를 지시하는 '알파'는 엄격하지만 인간적인 면모를 속에 감춘 인물로 그려진다.
영상과 스크립트, 성우 배정까지 마친 뒤에는 마무리 작업인 페이셜 모션과 립싱크 작업으로 완성도를 높인다.
게임 속 영상에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꼭 필요한 작업 중 하나로 배우가 직접 얼굴 표정 및 입 모양을 연기한다.
조정훈 캐릭터제작 팀장은 "페이셜 애니메이션은 크게 언어 표현이랑 감정 표현으로 나뉘며 립싱크는 언어표현의 영역이라고 보면 된다"며 "정교한 입 모양과 얼굴 표정을 위해 얼굴의 점들을 움직여서 나온 데이터 '블렌딩셰이프' 약 80개가 사용됐다"고 밝혔다.
최종봉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njoy e-Sports & 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