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성평가硏 김우근 박사, 대한민국 재난안전 연구개발 행안부 장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전성평가연구소 예측독성연구본부 김우근(사진) 박사가 '2023년 대한민국 재난안전 연구개발 대상'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행정안전부는 재난 및 안전관리 분야의 우수한 연구개발성과를 발굴하여 우수한 연구개발성과를 창출한 연구자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재난안전기술 개발을 촉진하고자 2023년 대한민국 재난안전 연구개발 대상을 추진해 오고 있다.
김우근 박사는 '차세대 비동물 신경독성 플랫폼 구축'연구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안전성평가연구소 예측독성연구본부 김우근(사진) 박사가 ‘2023년 대한민국 재난안전 연구개발 대상’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행정안전부는 재난 및 안전관리 분야의 우수한 연구개발성과를 발굴하여 우수한 연구개발성과를 창출한 연구자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재난안전기술 개발을 촉진하고자 2023년 대한민국 재난안전 연구개발 대상을 추진해 오고 있다.
김우근 박사는 ‘차세대 비동물 신경독성 플랫폼 구축’연구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김 박사는 기존 동물평가 모델의 한계를 극복하는 세포와 어류배아 모델을 기반으로 신경독성평가 플랫폼을 개발했다.
이를 생활화학물질 평가에 적용함으로써 생활 속 안전 및 환경성 질환 예방 기여에 대한 긍정적인 효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김우근 박사는 “차세대 신경독성 탐지 플랫폼은 대규모 생활화학물질의 신경독성영향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스크리닝 하는데 활용됨으로서 국민 건강과 안전사회 실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nbgk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영웅, 팬에게 “주제 파악 좀 해” 한소리 들은 사연은?
- “카공족, 3시간 공부하다 중간에 밥 먹고 와…재주문 요구 잘못인가요?”
- 먹방 유튜버 히밥 “신입 월급 500만원, 임원은 1200만원” 깜짝 공개
- “담배 4갑에 성관계”…13살 여학생 성매수한 2명 ‘집행유예’
- BTS 슈가, 입대 전 마지막 방송…“울 일 아니야, 2025년에 만나자”
- “이러다 한국에 다 뺏긴다” 역대급 터지자…일본 ‘충격’
- "이런 회사 망해야" 맘카페 분노 폭발한 이유식 업체…결국 사과
- ‘금수저’송지효" 부모님, 어릴때 용돈 달라는대로 줬다"
- “유기농이면 뭐하나, ‘맹탕’ 비타민인데” 이 제품, 절대 먹지마세요
- 헉! 기내식 커피에서 ‘커다란 유리 조각’ 나왔다…뭐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