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현대차 등 대기업, 추석 전 납품대금 6.7조 조기 지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요 대기업들이 추석 명절 전 협력사들에게 납품 대금 6조7000억원을 조기 지급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조사됐다.
전경련중소기업협력센터는 '2023년 주요 기업의 추석 전 하도급 및 납품 대금 조기 지급 계획'을 조사한 결과 이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17일 밝혔다.
협력사 지원 이외에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협력센터, 추석 전 협력사 대금 조기지급 계획 조사
주요 대기업들이 추석 명절 전 협력사들에게 납품 대금 6조7000억원을 조기 지급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조사됐다.
전경련중소기업협력센터는 '2023년 주요 기업의 추석 전 하도급 및 납품 대금 조기 지급 계획'을 조사한 결과 이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17일 밝혔다.
삼성과 SK, 현대차, LG, 포스코, 롯데 등 주요 대기업들은 명절을 앞두고 자금 수요가 집중되는 협력사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납품 대금 조기 지급, 2·3차 협력사 대상 조기 지급 유도 ,납품대금 연동제 동행기업 자율참여 등에 나서고 있다.
이외 협력사 임직원 복지몰 운영 및 선물 제공(GS리테일, 한진, DL건설, CJ제일제당), 상여금·귀향비 지원(HD현대) 등 다양한 방법으로 협력사를 지원한다.
협력사 지원 이외에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포스코는 올해로 4년 연속 '착한 선결제' 행사를 진행한다. 포항 연일시장과 광양 중마시장을 찾아 소상공인 업체에 선결제하고 재방문을 약속하는 소비자 운동으로, 포스코와 협력사는 선결제 후 사용권을 취약계층에 전달한다.
카카오는 사회공헌재단인 카카오임팩트를 통해 전통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시장 활성화를 지원한다. 전국 20개 시장, 900명 상인들을 대상으로 '카카오톡 채널 활용 디지털 교육'을 실시한다. 점포당 30만원의 지원금과 시장 전용 카카오프렌즈 굿즈를 배포했다. 이를 통해 구축된 900개 이상 채널에 추석 특별 선물 정보, 관련 이벤트를 홍보하여 시장 상인들의 매출 신장을 돕고 있다.
GS칼텍스는 19년 간 이어온 '한가위 사랑의 온정 나누기' 행사를 통해 쌀과 생필품 등 1억 원 상당의 물품을 여수지역 내 복지기관 및 취약계층에 전달한다.
HD현대중공업은 울산 동구청에 425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기탁한다. 임직원들이 직접 경로당 등 복지시설에 방문해 1500만원 상당의 명절 선물을 전달할 예정이다.
박철한 협력센터 소장은 "글로벌 인플레이션과 고금리 기조로 어려운 경영 환경에서도 협력사, 지역사회와의 상생 및 동반성장을 위해 대기업들이 노력하고 있다"고 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이정주 기자 sagamore@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지지율, 37%…민주, 국민의힘 12%p 앞서
- 최강욱 '의원직' 상실 기로…대법, 18일 '허위 인턴확인서' 결론
- 자매 신고로 출동…'필리핀 귀화' 아내 살해한 40대 남편
- "방러 김정은, 잠은 전용 열차에서 자는 듯"
- 신림 유흥가서 10년 넘게 성매매 알선…95명 무더기 검거
- 송두환 인권위원장 "박 대령 긴급구제 대응 미흡…유감"
- 5대 은행 가계대출, 9월 들어 또 8천억 원 넘게 증가
- 접근금지 명령에 앙심 품고 "죽인다" 협박한 '상습 스토킹' 60대
- '반려동물 의약품 시장 잡아라'…제약·바이오 업계 잇단 출사표
- 국민의힘 강서구청장 후보에 김태우…"재도전 기회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