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 상장 대박 소프트뱅크, 오픈AI 등 AI에 대규모 투자에 나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국 반도체 설계업체 Arm 기업공개(IPO)로 대박을 터트린 일본 소프트뱅크가 인공지능(AI) 부문에 대한 대규모 투자를 추진하고 있다.
16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 등 외신은 Arm 상장으로 자금을 확보한 소프트뱅크가 오픈AI를 포함한 AI 기업에 투자하는 것을 물색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영국 반도체 설계업체 Arm 기업공개(IPO)로 대박을 터트린 일본 소프트뱅크가 인공지능(AI) 부문에 대한 대규모 투자를 추진하고 있다.
16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 등 외신은 Arm 상장으로 자금을 확보한 소프트뱅크가 오픈AI를 포함한 AI 기업에 투자하는 것을 물색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소식통에 따르면 지난 2016년에 인수한 Arm의 상장 성공에 소프트뱅크 손정의(일본명 손 마사요시) 최고경영자(CEO)가 오픈AI에 투자 또는 전략적 제휴 체결을 포함해 AI에 수백억달러 투자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중에는 마이크로소프트(MS)가 후원하는 오픈AI와 영국의 AI용 칩 제조기업 그래프코어도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코로나19 팬데믹 기간동안 기업 인수합병(M&A)이 거의 중단됐던 소프트뱅크는 ‘딜 메이킹’에 적극적으로 나서시 시작했다.
지난 14일 나스닥 상장으로 소프트뱅크는 약 50억달러(약 6조6500억원)를 조달했으며 보유 자금이 650억달러(약 86조4100억원)로 불었다.
자신을 챗GPT 애용자라고 밝히고 있는 손 회장은 샘 올트먼 오픈AI CEO와 긴밀한 관계로 거의 매일 전화통화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소프크뱅크 모바일 통신부는 오픈AI와 일본 사업을 위한 제휴를 하고 있는 상태이며 챗봇 같은 AI 기술을 도입한다는 방침과 함께 일본판 챗GPT 자체 개발도 한다는 계획이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조롱 논란' 박수홍♥김다예, 딸 출생신고 철회 "비상사태"
- "파병 온 북한군, 인터넷 자유로운 러시아서 음란물에 중독"
- 이윤진 "'밤일'한다는 루머, 억장 무너져…열애설도 가짜"
- '성관계 중독' 23세女 "남자면 다 잤다" 고백…이유는 [헬스톡]
- 명태균, 김 여사에 "청와대 가면 뒈진다"…용산행 관여?
- 반반 부부의 결말은 남편 공금 횡령? 코인 투자 전 재산 날릴 위기
- '이혼' 함소원, 전남편 진화와 결별 후 근황…헌 옷 팔아
- 김종인 "윤, 아직도 현상 인식 잘못해…그래선 정상적 국정 운영 불가"
- "100마리가 꿈틀"…설사하던 2살 아기 뱃속에서 나온 '이것'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