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디딤돌저축보험 온라인 가입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30세대 청년들이 5년 동안 최대 5000만원의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2030 목돈마련 디딤돌저축보험' 상품을 18일부터 온라인 다이렉트보험 채널에서도 가입할 수 있게 됐다.
성윤호 한화생명 상품개발팀장은 "2030세대가 폭넓게 좋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가입 대상을 확대하고, 보험료 납입에 유연성을 더하는 등 청년들의 목돈 마련에 최적화 된 상품"이라며 "이제는 온라인 다이렉트보험 채널을 통해 비대면으로 가입할 수 있어, 더 많은 고객이 혜택을 받아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30세대 청년들이 5년 동안 최대 5000만원의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2030 목돈마련 디딤돌저축보험' 상품을 18일부터 온라인 다이렉트보험 채널에서도 가입할 수 있게 됐다.
한화생명은 지난달 보험업계 상생금융 1호로 출시한 디딤돌저축보험의 가입 대상이 MZ세대라는 특성상 디지털·비대면 유입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판매 채널을 온라인으로 확대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상품은 결혼 및 출산, 경제적 자립 등을 고민하는 2030세대 청년들의 목돈 마련을 위해 5년간 연 5% 확정금리를 제공하는 저축보험이다. 가입 대상은 총 급여액 7000만원 이하, 종합소득금액 6000만원 이하의 만 19~39세다. 월보험료 10만~50만원까지 가능하고, 추가 납입을 통해 매월 최대 75만원까지 납입할 수 있다.
5년 만기시점의 환급률은 110% 내외 수준이다. 월 보험료 75만원 납입 시 약 5000만원의 목돈을 마련할 수 있다. 총 납입보험료가 4500만원임을 감안하면 연 100만원 가량의 수익(총 500만원)을 얻을 수 있는 셈이다.
또한 보험가입 후 결혼 시 0.5%, 자녀 1인 출산 시 0.5%, 추가로 자녀 1인 출산 시 1%로 최대 2%의 보너스를 지급한다. 장애인, 저소득 한부모가정, 차상위 다문화가정 등 취약계층에게는 '상생할인'을 적용, 월 보험료의 1%(최대 5000원)까지 할인해 준다.한화생명은 가입 후 1개월만 지나면 중도 해지해도 원금을 보장한다. 중도인출과 납입 일시중지 기능을 통한 편의도 더했다. 보장 내용은 보험 기간 중 사망 시 사망보험금으로 사망 당시 계약자적립금에 월보험료에 해당하는 금액을 더해 지급한다. 재해장해 시에는 '최대 1000만원ⅹ장해지급률'에 해당하는 금액을 보장한다. 한화생명은 9월 중 한화생명 다이렉트 채널을 통해 보험에 가입하면 '네이버페이 포인트 상품권'을 최대 3만 포인트까지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성윤호 한화생명 상품개발팀장은 "2030세대가 폭넓게 좋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가입 대상을 확대하고, 보험료 납입에 유연성을 더하는 등 청년들의 목돈 마련에 최적화 된 상품"이라며 "이제는 온라인 다이렉트보험 채널을 통해 비대면으로 가입할 수 있어, 더 많은 고객이 혜택을 받아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성원기자 sone@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밥은 건강식, 간식은 탕후루?…4명중 1명 `자기모순 식습관`
- 70년간 독도경비대원 괴롭힌 곤충...정체는 신종 모기
- "지금 어디 역이지? 이젠 당황마세요"…서울 지하철 위치 한눈에
- 이재명, 병원행 거부한 채 단식… 檢 이번주 구속영장 청구할까
- `무면허 벤틀리` 30대男 구속…사고내고 음주측정 거부
- KDI "중장기 민간소비 증가율 1%대 중반"
- 현대차그룹, 폭스바겐 누르고 수익성 톱2 등극
- 믿을 건 밸류업뿐인데…세제 인센티브, 국회 통과 `하세월`
- 코스피 하락 베팅 `곱버스` 거래량↑…"트럼프 리스크 주의해야"
- 성수·영등포 확 바뀌나… 서울 준공업지역 규제 확 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