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장 13회 끝내기’ 토론토, 판은 깔아놨다 … 류현진 이겨주면 PS 가능성 높아진다

전상일 2023. 9. 17. 11:5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제 판은 깔렸다.

토론토 블루제이스가 류현진 선발 등판 경기를 하루 앞두고 짜릿한 끝내기 승리를 거뒀다.

토론토 선발 투수는 류현진, 보스턴 선발은 올 시즌 9승 9패 평균자책점 4.56을 기록한 닉 피베타다.

만약, 류현진이 토론토의 PS를 이끌어낸다면 류현진의 몸값은 한층 더 뛰어오를 것이 분명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토론토, 보스턴에 13회 역전승
와일드카드 3위 눈앞... 류현진 이겨주면 3위 탈환 유력
토론토 PS 향해 류현진 출격... 3번 등판서 2승하면 통산 80승
상대 선발은 9승 9패 4.56 닉 피베타
9월 18일 오전 2시 37분 출격
[토론토=AP/뉴시스]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류현진이 12일(현지시각) 캐나다 토론토의 로저스 센터에서 열린 2023 메이저리그 텍사스 레인저스와의 경기 1회 초 투구하고 있다. 2023.09.13.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 전상일 기자] 이제 판은 깔렸다. 류현진이 승리를 하면 PS 가능성이 한층 높아진다. 류현진의 PS 등판이 보고 싶은 한국 야구팬들로서는 간절할 수밖에 없다.

토론토 블루제이스가 류현진 선발 등판 경기를 하루 앞두고 짜릿한 끝내기 승리를 거뒀다.

토론토는 17일(한국시간) 캐나다 온타리오주 토론토 로저스 센터에서 열린 2023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보스턴 레드삭스와 홈 경기에서 연장 13회 접전 끝에 4-3으로 승리했다.

토론토 블루제이스가 보스턴 레드삭스를 상대로 연장 13회 극적인 끝내기 승리를 거뒀다. (사진 = 연합뉴스)

토론토는 4연패 뒤 2연승을 달렸다. 아메리칸리그 와일드카드 경쟁에서도 4위를 유지했다. 토론토는 이날 3위 시애틀 매리너스가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에 패하면 3위 자리를 꿰찬다. MLB 포스트시즌 티켓은 와일드카드 3위까지 주어진다. 3-3으로 맞선 양팀의 승부는 13회말 공격에서 갈렸다. 13회초 수비를 무실점으로 막은 토론토는 2사 3루에서 휘트 메리필드가 3루 끝내기 내야안타를 쳐 경기를 마무리했다.

토론토의 상승세를 이끌고 있는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 (사진 = 뉴시스)

이날 양 팀은 불펜을 쏟아냈다. 토론토는 조던 힉스, 조던 로마노 등 필승조 투수들을 포함해 총 5명의 불펜을 썼다. 보스턴은 7명의 불펜이 출전했다. 힘겹게 승리한 토론토는 18일 오전 2시 37분 같은 장소에서 보스턴과 홈 경기를 치른다.

불펜 투수들이 상당히 소모된 만큼 양팀은 다음날 선발 투수들이 긴 이닝을 버텨줘야 한다. 불펜 투입 여력이 없어 사실상 선발 투수 싸움에서 결판이 날 가능성이 크다.

류현진의 실점은 대부분 피홈런에 쏠려있다. 4경기 연속 홈런을 허용하고 있어 이를개선하는 것이 급선무다. (사진 = 연합뉴스)

이제 남아있는 등판은 3번 정도다. 여기에서 2승을 거두면 MLB 통산 80승을 달성하게 된다. (사진 = 뉴시스)

토론토 선발 투수는 류현진, 보스턴 선발은 올 시즌 9승 9패 평균자책점 4.56을 기록한 닉 피베타다. 류현진은 지난 8월 부상에서 복귀해 3승 3패 평균자책점 2.93의 좋은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타구에 맞아 조기 강판한 지난 달 8일 클리블랜드 가디언스 전을 제외하면 모든 선발 등판 경기에서 5이닝 이상을 책임졌다. 또한, 지난 텍사스전에서는 2023년 첫 QS를 기록하기도 했다.

[오클랜드=AP/뉴시스] 피홈런만 주의하자! 그럼 충분히 이길 수 있다. 토론토를 요리할 류현진의 킬러구종은 과연 무엇일까.

류현진은 보스턴전을 포함해 올 시즌 정규리그 남은 세 차례 등판에서 2승을 추가하면 MLB 통산 80승을 달성한다.최근 4경기 연속 홈런을 허용했고, 대부분의 실점이 피홈런에 쏠려있어 이를 개선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만약, 류현진이 토론토의 PS를 이끌어낸다면 류현진의 몸값은 한층 더 뛰어오를 것이 분명하다. MLB에서는 벌써부터 류현진의 재계약 가능성을 솔솔 언급하고 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