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8번째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 곡 탄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뉴진스(NewJeans)의 미니 2집 수록곡 '뉴진스(New Jeans)'가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뉴진스는 지금까지 데뷔 앨범 '뉴진스'(4곡), 싱글 앨범 'OMG'(2곡)에 실린 모든 곡들과 미니 2집 '겟 업(Get Up)'의 타이틀곡 '슈퍼 샤이(Super Shy)' 등 총 8개의 1억 스트리밍 곡을 보유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그룹 뉴진스(NewJeans)의 미니 2집 수록곡 ‘뉴진스(New Jeans)’가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16일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의 ‘뉴진스(New Jeans)’는 지난 14일 기준 1억 17만 1957회 재생됐다. 지난 7월 7일 음원이 공개된 지 69일 만이다.
뉴진스는 지금까지 데뷔 앨범 ‘뉴진스’(4곡), 싱글 앨범 ‘OMG’(2곡)에 실린 모든 곡들과 미니 2집 ‘겟 업(Get Up)’의 타이틀곡 ‘슈퍼 샤이(Super Shy)’ 등 총 8개의 1억 스트리밍 곡을 보유하게 됐다.
‘뉴진스’는 팀 명을 활용한 참신한 가사와 세련된 멜로디 라인이 돋보이는 노래다. 음반 발매에 앞서 ‘슈퍼 샤이’와 함께 선공개되자마자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 2위를 석권했다. 또한 이 곡은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과 ‘글로벌(미국 제외)’에 최신 차트(9월 16일 자)까지 9주 연속 차트인 중이다.
뉴진스의 미니 2집 ‘겟 업’에 수록된 6곡 모두 스포티파이에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슈퍼 샤이’는 뉴진스 자체 최단기간(60일)에 2억 스트리밍을 돌파했고, ‘뉴진스’에 이어 ‘ETA’ 등도 1억 스트리밍 달성을 앞두고 있다. ‘겟 업’ 수록곡들의 스포티파이 합산 누적 재생 수는 5억 6794만 회(9월 14일 기준)를 넘어섰다.
she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E.S. 바다 "'도박 파문' 슈에 쓴소리 후 멀어져…다시 돌아오길"
- 배정남, 조국 자서전 인증샷 올리며 “공산당도 아니고 참말로”
- 손흥민, 언더웨어만 입고 탄탄 몸매 과시…치명적 매력
- 가수 김정수 "위암 말기 투병, 위 80% 절제"
- “아이 셋이니 많이 달라”…초밥 1인분 주문하고 ‘별점 테러’
- BTS 정국 ‘세븐’, 英 싱글 차트 9주 연속 진입
- 임영웅, ‘미우새’ 스페셜 MC 출격…母벤져스 사로잡은 HERO
- 40년 넘게 다락방 방치된 ‘이 옷’ 뭐길래…15억원에 팔렸다
- 이장우-조혜원, 꿀 떨어지는 ‘김치찌개 먹방’
- 조인성 측 “박선영 아나운서와 결혼? 사실무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