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젠 전투기 오늘은 극초음속 미사일…방러 김정은 시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러시아를 방문 중인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소식으로 뉴스 이어갑니다.
오늘(16일)은 김 위원장이 러시아 국방장관과 함께 극동지역에 있는 군사시설들을 방문했습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사열을 받으며 블라디보스토크 러시아 태평양 함대 대잠 호위함에 오릅니다.
앞서 김 위원장은 극동지역 군사시설을 잇따라 방문해 쇼이구 러시아 국방장관과 러시아 전략무기들을 살펴봤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러시아를 방문 중인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소식으로 뉴스 이어갑니다. 오늘(16일)은 김 위원장이 러시아 국방장관과 함께 극동지역에 있는 군사시설들을 방문했습니다. 러시아가 자랑하는 극초음속 미사일, 또 핵무기를 탑재할 수 있는 전략폭격기 등을 시찰했습니다.
전병남 기자입니다.
<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사열을 받으며 블라디보스토크 러시아 태평양 함대 대잠 호위함에 오릅니다.
수년 전 현대화 작업을 마친 호위함의 주요 제원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질문도 합니다.
[김정은/북한 국무위원장 : 이것은 유압식인가, 조타가?]
방명록엔 "정의와 평화를 지켜낸…."이라는 말로 시작하는 글을 남겼습니다.
앞서 김 위원장은 극동지역 군사시설을 잇따라 방문해 쇼이구 러시아 국방장관과 러시아 전략무기들을 살펴봤습니다.
블라디보스토크 공항 인근 군 비행장에서는 극초음속 미사일 '킨잘'을 시찰했습니다.
단검이라는 뜻의 '킨잘'은 음속 5배 이상으로 비행하는 것으로 알려진 최첨단 미사일로,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요격이 불가능하다"고 자랑하는 핵심 전략무기 중 하나입니다.
김정은은 핵무기를 탑재할 수 있는 장거리 전략 폭격기 3대도 가까이에서 관찰했습니다.
쇼이구 장관은 김 위원장에게 전략 폭격기의 특성과 전투능력을 설명했습니다.
[러시아 측 통역 : 모스크바에서 일본까지 다 갈 수 있습니다.]
AP 통신은 "우크라이나 전쟁에 사용된 장거리 칼리브르 순항 미사일도 브리핑 내용에 포함됐다"고 전했습니다.
러시아가 어제 최신 전투기 공장에 이어 오늘은 러시아의 주요 전략무기들을 김정은에게 보여준 것입니다.
김정은은 극동연방대학교와 러시아 과학아카데미 해양생물학 연구소 등을 방문한 뒤 북한으로 돌아갈 것으로 보입니다.
(영상편집 : 박정삼)
전병남 기자 nam@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가수·정치인도 '펑펑'…캔에 이 얼굴 넣은 1위 맥주 추락
- 1억 못 받은 채 해체 통보…펜싱 국대 "생활비 없어 대출"
- 걸그룹 노래 부른 마이클 잭슨?…100초도 안 걸려 '뚝딱'
- 튕겨나가 버스와 부딪히고 7중 추돌…빗길 사고 잇따라
- '1300도 쇳물' 용광로 폭발…혼자 작업하던 노동자 숨져
- '파부침주'의 심정으로…황선홍호, 결전의 땅 입성
- 시속 100km '목숨 건' 양화대교 다이빙, 이유 직접 물어봄 / 스브스뉴스
- [영상] 문화유산 올라타 망가뜨린 관광객…'2,500만 원짜리 술 마셨네'
- [Pick] "진짜는 참여 금지!"…귀여워♥ 반응 폭발한 '새우튀김 자랑대회'
- 은혜를 원수로…출소 후 피해자 부부 보복한 50대 실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