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희찬 선발→리그 3호 골 도전!’ EPL 5R 울버햄프턴 vs 리버풀 선발 명단 공개
황희찬(27)이 리버풀을 상대로 선발 출격하며 리그 3호 골 사냥에 나선다.
울버햄프턴은 16일 오후 8시 30분(한국시간) 영국 울버햄프턴에 위치한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리버풀과 2023-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5라운드 맞대결을 펼친다.
울버햄프턴은 사, 세메두, 킬먼, 도슨, 아이트-누리, 고메스, 르미나, 벨레가르드, 황희찬, 쿠냐, 네투가 선발로 나선다.
황희찬은 이날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달 26일 에버턴전에서 허벅지 뒤 근육(햄스트링) 부상을 당해 전반 종료 후 교체된 황희찬은 3일 크리스탈 팰리스전에서 복귀했다. 후반 교체로 나선 황희찬은 5분 만에 동점 골을 터뜨리며 리그 2호 골을 기록했다.
이어 A매치 기간 대한민국 대표팀에서 웨일스-사우디아라비아전에 출격하며 경기 감각을 끌어 올렸다. 최근 골 맛을 보며 득점 감각을 올리고 있는 황희찬은 리버풀을 상대로 리그 3호 골과 함께 2경기 연속골에 도전한다.
울버햄프턴은 시즌 초반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에버턴을 잡으면서 첫 승을 거두긴 했으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브라이턴-크리스탈 팰리스에 패하며 현재 리그 15위에 올라있다. 설상가상으로 상승세를 타고 있는 리버풀을 만나 어려운 경기가 예상된다.
리버풀은 알리송, 고메스, 마티프, 콴사, 로버트슨, 맥 알리스터, 존스, 소보슬러이, 조타, 살라, 학포가 선발로 나선다.
리버풀은 울버햄프턴과 정반대로 최고의 흐름을 타고 있다. 지난 3일 애스턴 빌라전에서 3-0 완승을 거두면서 현재 3승 1무로 무패 행진을 달리고 있다. 리버풀은 이날 울버햄프턴을 상대로 4연승에 도전한다.
박찬기 온라인기자 cha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징어 게임2’ 오늘 공개, 전세계는 이미 ‘오겜앓이’ 중
- [종합] 충주맨, ‘은퇴’ 발언 여파 컸나…‘라스’, 시청률 4.6% 터졌다
- [종합] ‘나는 솔로’ 연봉 2억 수의사·행시 수석·퀸 옥순···
- [종합] 아이유♥이종석, 2024년 연말 맞아 나란히 선행…마음씨도 닮았네
- [단독] “송민호, 공무원과 ‘병무거래’ 조사해달라”···수사의뢰 접수
- [종합] 뉴진스, 눈물·희망의 뉴스쇼···팀 이름은 없었다
- 쓰러진 고현정 근황 “많이 회복…메리크리스마스~”
- [종합] 김준호 “♥김지민, 방송에서 프러포즈 원하지 않았는데…미안”
- [제8회 산딸기 영화제③] 최악의 매너 “사과해요, 애한테!!!”
- 개념 없는 ‘미스터트롯’…술·이성 잘못 배운 남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