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한덕수 해임건의안 제출…尹정권에 총력 투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이재명 대표의 단식 17일 차인 16일 윤석열 정권에 대한 총력 투쟁을 선포하고 한덕수 국무총리 해임건의안을 제출하기로 했다.
'비리 검사' 에 대한 탄핵 절차도 추진하기로 했다.
민주당은 이날 국회에서 비상 의원총회를 열고 이같이 밝히며 "민주당 국회의원 전원은 윤석열 정권의 폭정과 검찰 독재에 맞서는 총력투쟁을 하겠다"고 선언했다.
불법을 저지른 검사에 대한 탄핵절차도 추진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이재명 대표의 단식 17일 차인 16일 윤석열 정권에 대한 총력 투쟁을 선포하고 한덕수 국무총리 해임건의안을 제출하기로 했다. ‘비리 검사’ 에 대한 탄핵 절차도 추진하기로 했다.
민주당은 이날 국회에서 비상 의원총회를 열고 이같이 밝히며 “민주당 국회의원 전원은 윤석열 정권의 폭정과 검찰 독재에 맞서는 총력투쟁을 하겠다”고 선언했다. 민주당은 “윤석열 정권의 전면적 국정쇄신과 내각 총사퇴를 촉구한다”며 한덕수 총리 해임건의안을 즉시 제출하기로 했다.
또한, 고(故) 채수근 상병 사망사건 수사 외압 의혹과 관련해 대통령실의 진상규명을 위해 특검법을 관철시키기 위한 절차에 돌입한다. 불법을 저지른 검사에 대한 탄핵절차도 추진하기로 했다. 김용민 민주당 의원은 ‘비리 검사’ 4명에 대한 탄핵소추안 발의를 준비하고 있다.
민주당은 “윤석열 정권의 실정과 폭압에 맞서 시민사회를 포함한 모든 세력과 함께 국민항쟁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노기섭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원조 미녀 김지미 - ‘전우’ 나시찬의 고향 신탄진… 가을 인증샷 성지
- 김여정 목에 건 ‘비표’대로 움직이는 김정은
- 유명 女배우, 여성 2명 성폭행한 남편과 이혼 안한다
- 24세, 학생 아니에요… KAIST 교수입니다
- 비행기 화장실서 성관계 英남녀, 알고보니 처음 본 사이
- “왜 ‘김건희법’이라 했는지 참 기괴하다”
- 아내와 이혼후 친딸 성폭행父 “엄마 없으니 네가 성관계 해야한다”
- [단독] ‘아뿔싸’ 김여정, 나도 모르게 김정은 일정 노출?…비표에 18일까지 일정
- [속보] 강원 DMZ 내 부대에 민간인 침입 후 도주…군당국 수색 중
- 풍자했다 철퇴 맞는 중국 코미디언들… “레드라인 넘지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