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AL 인천] 극장승에도 만족하지 않은 조성환 감독 “실점 장면 개선 필요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방에서 극적인 승리를 거뒀지만, 조성환 감독은 만족하지 않았다.
경기 후 조성환 감독은 "시즌 초 내세운 목표를 이어가고, 파이널A에 도전할 수 있는 승점 3점을 얻었다"며 "팬분들과 함께 만들어서 기쁘다. 오랜만에 치른 낮 경기가 어려울 수 있는데 포기하지 않고 결과를 만들어 내 다음 경기에도 긍정적 영향을 줄 것이다"고 소감을 남겼다.
경기에 앞서 조성환 감독은 앞으로 승점을 잃으면 안 된다고 강조했다.
한편 극적인 승리에도 조성환 감독은 만족하지 않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골닷컴, 인천] 이정빈 기자 = 안방에서 극적인 승리를 거뒀지만, 조성환 감독은 만족하지 않았다. 문제를 개선해 앞으로 더 좋은 성적을 기대했다.
인천은 16일 오후 2시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열린 제주유나이티드와의 하나원큐 K리그1 2023 30라운드 홈 경기에서 2-1로 승리했다. 에르난데스가 경기 종료 직전 환상적인 중거리포를 작렬해 승점 3점을 선물했다.
인천은 승점 43점(11승 10무 9패)으로 리그 6위로 상승했다. 최근 리그 5경기서 3승 1무 1패 호성적을 거두며 파이널A 진입 가능성을 더욱 높였다.
경기 후 조성환 감독은 “시즌 초 내세운 목표를 이어가고, 파이널A에 도전할 수 있는 승점 3점을 얻었다”며 “팬분들과 함께 만들어서 기쁘다. 오랜만에 치른 낮 경기가 어려울 수 있는데 포기하지 않고 결과를 만들어 내 다음 경기에도 긍정적 영향을 줄 것이다”고 소감을 남겼다.
경기에 앞서 조성환 감독은 앞으로 승점을 잃으면 안 된다고 강조했다. 오늘 경기 선제골 이후 따라잡혔지만, 극적인 원더골로 승점 3점을 얻었다. “한 경기 실수와 실패로 인해 원하는 목표에 도달할 수 없다. 불과 몇 경기 안 남았기에 다른 팀 결과를 보기보단 우리가 승점을 얻어야 했는데 오늘 경기 승점이 크게 작용할 것 같다”고 이야기했다.
오늘 경기 선발 투입한 에르난데스가 해결사로 등극했다. 조성환 감독은 “경기 준비 과정부터 에르난데스가 의욕적이었다. 초반엔 과욕이었는데 결국엔 마무리를 지어 팀에 결과를 줬다. 본인의 흐름이 올라갈 것 같다”고 평했다.
이제 인천은 아시아 대항전으로 향한다. 조성환 감독은 주중 요코하마 F.마리노스전에 관해 “컨디션이 좋은 선수을 내세워 전략적으로 수월히 경기에 임하겠다”고 짧게 답했다.
한편 극적인 승리에도 조성환 감독은 만족하지 않았다. 조성환 감독은 “실점 장면 개선이 필요하다. 배후 공간을 내주고 있고, 스피드있는 선수들 제어하는 데 논의할 사항이 있다. 이 부분은 분석과 선수단 소통을 통해 보완하겠다”고 전했다.
사진 = 한국프로축구연맹
Copyright © 골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PSG행 임박' 이강인, 다른 가능한 행선지는 어디였나? | Goal.com 한국어
- | Goal.com 한국어
- 축구 선수가 의심될 정도... 눈부신 외모로 시선 강탈 | Goal.com 한국어
- 슈퍼카 수집가 손흥민, 그의 차고에는 어떤 차들이? | Goal.com 한국어
- [NXGN] 2023년 세계 축구 유망주 TOP 50
- 레알에 홀란드 오면...벤제마는 메시와 함께?
- EPL 55위+울브스 10월 선수' 황희찬에게 거는 기대
- 포그바는 최악으로...10주 OUT 가능성
- ‘K리그1으로’ 김천상무 창단 첫 시즌 숫자로 돌아보기
- 반 더 비크 왜 안 쓰지' 맨유 선수단도 갸우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