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공약이행평가단, 8월 말 기준 공약이행률 43.5%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하남시는 하남시민들로 구성된 하남시 공약이행평가단의 평가 결과 민선8기 이현재호의 공약이행률이 출범 1년여 만에 40%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고 16일 밝혔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지난 1년간의 성과와 노력에 대해 객관적인 평가와 의견을 들을 수 있어 뜻깊은 자리였다"며 "시민의 삶의 질이 더 윤택해질 수 있도록 공약이행평가단 등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고 공약사항을 내실 있게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남=뉴시스]이호진 기자 = 경기 하남시는 하남시민들로 구성된 하남시 공약이행평가단의 평가 결과 민선8기 이현재호의 공약이행률이 출범 1년여 만에 40%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고 16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 10월 공약 이행에 대한 신뢰도와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시민들로 구성된 공약이행평가단을 출범시킨 바 있다.
공약사항 추진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지난 14일 하남시청에서 평가회의를 가진 평가단은 8월 말을 기준으로 공약사항 124건 중 54건(43.5%)이 이행된 것을 확인하고, 공약사항 추진 상황에 대해 대체적으로 긍정적 평가를 내렸다.
특히 이행된 공약 중 5호선 출근시간 배차간격 단축과 아빠 육아휴직 수당 지원, 출산장려금 확대 지원, 공공산후조리서비스 확대, 신혼부부 전월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등 시민 체감도가 높은 공약이 상당수 포함된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평가단은 현재 추진 중인 9호선 조기착공과 3호선 (가칭)신덕풍역 유치, 위례신사선 하남 연장, 버스 노선 개편, 수석대교 재검토, K-스타월드 조성, 하남교육지원청 신설, 과밀학금 해소 등 시민 관심이 높은 사업들에 대해서도 차질 없는 추진을 당부했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지난 1년간의 성과와 노력에 대해 객관적인 평가와 의견을 들을 수 있어 뜻깊은 자리였다”며 “시민의 삶의 질이 더 윤택해질 수 있도록 공약이행평가단 등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고 공약사항을 내실 있게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평가단은 이날 공약명 변경사항 심의에서 사업 환경 변화를 반영해 ‘R&D캠퍼스_교육연구 클러스터 조성’ 공약명을 ‘캠프콜번 첨단산업복합단지 조성’으로,‘ 송파-양평 고속도로 상산곡IC 1단계 사업 추진’을 ‘서울-양평 고속도로 상산곡IC 1단계 사업 추진’으로, ‘종합운동장 이전 후 첨단화’는 ‘종합운동장 이전 후 첨단화 추진’으로 각각 변경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sak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형 방송 사고 김태리…SBS연기대상서 "MBC…"
- 서정희, 6세 연하 ♥남친과 다정 투샷…꿀 뚝뚝
- 20살 차이 전현무·홍주연 열애설에 "주연이한테만…"
- "전남친 43년생 청담동 치과의사"…한혜진, 가짜뉴스에 발끈
- 박수홍, 생후 68일 딸 공개 "많이 컸다"…완성형 미모
- '버거 보살' 노상원 점집 후기 눈길…"곧잘 맞혔지만 찜찜"
- 배우 엄기준 오늘 결혼 "새로운 삶 함께하려 해"
- 전현무 꺾고…이찬원, KBS 연예대상 "방송 포기못해"
- 김준호, 건물 통째로 빌려 청혼…김지민 오열
- 변기수 KBS 연예대상 저격 "가수만 챙기냐…코미디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