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따라 마야로' 차승원, 한류 전파자라 불러다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쯤 되면 한류 전파자다.
차승원은 15일 방송된 tvN 예능 '형따라 마야로: 아홉 개의 열쇠' 7회에서 마야의 후손 유까떼꼬 원주민들이 사는 마을을 방문해 전통 음식을 대접받은 후 한식 요리로 보답했다.
차승원표 '원아저씨보쌈'과 차야 된장국이 마야 가족들을 행복하게 만들었기 때문이다.
마야 덕후 모먼트, 든든한 맏형, 한계를 뛰어넘는 요리까지 매회 놀라움을 선사하고 있는 차승원이 다음 주에는 또 다른 흥미진진한 마야 탐험을 할 것으로 예고돼 궁금증을 자극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차승원은 15일 방송된 tvN 예능 ‘형따라 마야로: 아홉 개의 열쇠’ 7회에서 마야의 후손 유까떼꼬 원주민들이 사는 마을을 방문해 전통 음식을 대접받은 후 한식 요리로 보답했다.
24시간 이상 정성 들여 끓인 돼지고기 요리 꼬치니따 삐빌(Cochinita Pibil)과 차야 잎으로 만든 수프 깔도 데 차야(Caldo de Chaya) 등을 맛있게 먹은 차승원은 각종 재료를 넣어 푹 끓인 보쌈을 준비했다. 마야 전통 요리에 다양하게 사용되는 잎인 차야를 맛본 뒤에는 시금치를 대신할 재료로 판단, 이를 활용해 즉석에서 된장국을 끓이는 센스도 눈길을 끌었다.
특히 차승원은 마야 9인 대가족과 마야즈(차승원 김성균 주연) 3인 모두가 먹어야 하는 12인분의 많은 음식을 완벽하게 준비해 그의 요리에는 재료도, 양도, 국경도 문제가 될 수 없음을 다시금 증명했다.
뜨거운 불 앞에서 장시간 요리하고, 익은 고깃덩어리를 계속 칼질해야 했으나 정성스럽게 준비한 음식은 그 진가를 톡톡히 발휘했다. 차승원표 ‘원아저씨보쌈’과 차야 된장국이 마야 가족들을 행복하게 만들었기 때문이다.
마야 가족들은 김치까지 넣어 제대로 쌈을 싸 먹고, 채소를 싫어하던 어린아이도 된장국 그릇을 싹 비우는가 하면, “우리 집도 레시피를 이렇게 바꿀까 한다. 어떻게 만드는지 알려 달라”며 한식에 대만족하는 모습을 보였다. 기쁜 마음으로 요리법을 친절히 설명해 ‘한식 전파자’가 된 차승원의 뿌듯한 함박웃음은 시청자들까지 함께 미소 짓게 만들며 금요일 밤 안방에 훈훈함을 전했다.
마야 덕후 모먼트, 든든한 맏형, 한계를 뛰어넘는 요리까지 매회 놀라움을 선사하고 있는 차승원이 다음 주에는 또 다른 흥미진진한 마야 탐험을 할 것으로 예고돼 궁금증을 자극한다.
‘형따라 마야로: 아홉 개의 열쇠’는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빨리 그만두는 게 답”…퇴직하는 저연차 공무원 ‘급증’
- '주민들은 굶는데'…김여정, 1000만원 '디올' 차고 러 방문?
- "마지막까지 '엄마, 구해달라' 외쳤는데"...울먹인 판사 [그해 오늘]
- ‘대세 핫가이’ 덱스, 그가 구매한 ‘드림카’ 스포츠 세단은?[누구차]
- “방사능 많이 맞아라 낄낄” 태움 폭로한 간호사, 무죄
- “결국 건물주들만 좋은 일”…백종원, ‘예산시장 상가’ 사버렸다
- “토한 거 다시 먹어” 학대 일삼은 새엄마, 아빠 ‘집행유예’
- “기획사 대표가 강간, 뛰쳐나와” 아이돌 출신 BJ, CCTV 영상에서는
- “소변 마셔” 여중생 성착취, 영상으로 돈 뜯어낸 20대 ‘집유’
- 김민재, 소속팀 복귀하자마자 풀타임...뮌헨, 레버쿠젠과 무승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