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 19~20일 취·창업 및 대학원 박람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대학교는 총학생회와 함께 학생들의 취업·창업 활동을 지원하고 대학원 진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2023 부산대학교 드림페스타'를 오는 오는 19~20일 부산 금정구 대학 내 넉넉한터에서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진로 설계에 나선 부산대 학생과 우수인재 유치를 희망하는 기업 간의 현장 만남을 위한 '취업·창업 박람회'와 대학원 과정 교육·연구의 모든 것을 소개하는 '오픈랩데이' 등으로 구성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대학교는 총학생회와 함께 학생들의 취업·창업 활동을 지원하고 대학원 진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2023 부산대학교 드림페스타'를 오는 오는 19~20일 부산 금정구 대학 내 넉넉한터에서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진로 설계에 나선 부산대 학생과 우수인재 유치를 희망하는 기업 간의 현장 만남을 위한 '취업·창업 박람회'와 대학원 과정 교육·연구의 모든 것을 소개하는 '오픈랩데이' 등으로 구성된다.
취업·창업 박람회는 19일, 오픈랩데이는 20일에 넉넉한터에서 각각 진행된다.
먼저 취업·창업박람회는 주택도시보증공사, HD현대그룹 계열사,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넥센 등 총 49개 기업(기관)이 참여해 채용상담을 진행하고, 더불어 창업존과 청년참여 프로그램, 이벤트 등 총 70개 부스를 운영한다.
창업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고취하기 위한 창업존(창업체험, 창업홍보 등), 토크콘서트 등도 마련된다.
창업존은 ▲창업중심대학 선정 예비창업자 아이디어 소개 및 우수아이템을 선정하는 '창업아이디어존' ▲창업활동 소개 및 원스톱 창업상담이 실시되는 '창업홍보(상담)존' ▲커피창업 실습, 드론제작 실습 등 창업활동 체험 클래스를 운영하는 '창업체험존' ▲프로필 및 증명사진 촬영 등 '이벤트존' 등 총 4개 영역별로 다양한 창업활동을 지원한다.
토크콘서트는 19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넉넉한터 야외 특설무대에서 개최된다. 박상화 푸드트래블 대표와 하헌중 온더핏 대표를 초청해 '선배 창업가에게 듣는 창업 노하우'를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찾아가는 일자리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산경제진흥원과 부산동부고용센터가 청년참여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퍼스널 컬러와 이미지 메이킹, 드림페스타 미니게임 등 이벤트 부스가 설치된다.
이어 20일 열리는 진로박람회 '오픈랩데이'는 대학원 진학을 희망하거나 학부 이상으로 교육·연구 심화를 원하는 학생들을 위해 부산대에서는 처음 마련한 것으로, 인문·사회·자연·공학·의학 등 46개 연구실에서 다양한 분야의 최신 학문연구 및 학과를 소개하고, 진로·적성검사를 위한 효원상담원 등 학내기구 부스를 설치·운영한다.
특히 대학원 진학과 학업·연구 등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교내 우수 신진연구자(교수)가 직접 '진로 토크 콘서트'에 출연해 학생들과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신영준 동기부여 전문가를 초청해 ‘대학원 생활백서’를 주제로 자기 계발과 미래 목표 달성에 영감을 주기 위한 강연도 갖는다.
오픈랩데이는 부산대 학부생 뿐만 아니라 부산대 대학원에 관심 있는 타 대학 학부생들에게도 열린 행사로 마련돼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