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래구, 문화교육특구 페스티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 동래구는 16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6시까지 온천천 카페거리 앞 잔디마당에서 '얼수조타! 새로운 동래 2023 문화교육특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동래구 관계자는 "이번 페스티벌은 일상에 문화가 흐르는 동래, 미래를 함께 꿈꾸는 교육 도시 동래를 만들기 위해 개최되는 행사인 만큼 많은 주민이 참여하여 즐겁고 행복한 소풍같은 하루를 보내고 가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뉴시스]원동화 기자 = 부산 동래구는 16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6시까지 온천천 카페거리 앞 잔디마당에서 '얼수조타! 새로운 동래 2023 문화교육특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동래구는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문화교육특구로 지정 받아 문화·교육분야에서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특구의 활동 성과를 홍보하고 누구나 함께 배움을 즐기고 느낄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행사로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전문공연팀, 동래부사 집무재현 마당놀이, 학교 동아리, 청소년 동아리, 평생학습 동아리 등 21개팀의 공연과 평생학습, FUN&FUN, 진로직업, 희망교육 체험존 등 4개 체험존 34개의 체험 부스로 운영된다.
함께하는 행사로 평생학습박람회, 청소년 어울림마당 등을 개최하여 평생학습 공동체 문화 확산 및 청소년 활동을 지원한다.
이와 더불어 온천천카페거리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지역이 함께 하는 행사로 추진한다.
동래구 관계자는 "이번 페스티벌은 일상에 문화가 흐르는 동래, 미래를 함께 꿈꾸는 교육 도시 동래를 만들기 위해 개최되는 행사인 만큼 많은 주민이 참여하여 즐겁고 행복한 소풍같은 하루를 보내고 가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hwo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