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제한하는 순간 분노 폭발…오은영 “상당한 휴대폰 중독 상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휴대폰 제한에 분노를 폭발하는 금쪽이가 등장한다.
15일 방송하는 채널A '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새끼'에서는 '휴대폰 중독으로 위기에 빠진 초6 아들' 사연이 공개된다.
일상 영상에서는 눈 뜨자마자 휴대폰 게임을 하는 금쪽이가 보인다.
엄마와 아빠의 상반된 가치관과 육아관! 금쪽이의 휴대폰 사용 시간을 제한해야 한다는 엄마와 제한하지 않아도 사는 데 지장 없다는 아빠.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휴대폰 제한에 분노를 폭발하는 금쪽이가 등장한다.
15일 방송하는 채널A ‘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새끼’에서는 ‘휴대폰 중독으로 위기에 빠진 초6 아들’ 사연이 공개된다.
이날 스튜디오에는 초6, 초3 아들을 둔 부모가 등장한다. 소개 영상에서는 사랑스러운 금쪽이의 어린 시절 사진과 웃음이 끊이지 않는 금쪽 가족의 모습이 눈길을 끄는데.
급기야 촬영 중 제작진이 긴급회의까지 요청했다고 해 어떤 사연이 있는 것인지 궁금증이 증폭된다.
일상 영상에서는 눈 뜨자마자 휴대폰 게임을 하는 금쪽이가 보인다.
한창 게임을 하던 중, 휴대폰에 깔려있던 자녀 보호 앱이 발동해 더 이상 게임을 할 수 없게 되자 곧장 엄마에게 화를 참지 못하고 분노의 전화를 하고 마는데.
엄마에게 다짜고짜 분노를 퍼붓더니 잠시 후, 급기야 엄마의 통제를 무시하고 앱 삭제방법을 검색하기까지! 하루 핸드폰 사용시간 무려 10시간이라는 금쪽이. 과연 이대로 괜찮은 걸까?
이어지는 영상에서는 킥복싱장 수업중인 금쪽이의 모습이 눈길을 끈다. 열심히 하는가 싶었지만, 갑자기 수업을 거부하는 금쪽. 그 이유는 바로 휴대폰 게임 때문이었는데.
게임을 제지하던 관장님이 실수로 휴대폰을 떨어트리자, 관장님에게 온갖 욕과 막말을 퍼붓는다. 그러더니 체육관에 있는 친구들에게도 화풀이하며 공격적인 태도를 보이고.
급기야 없었던 일까지 꾸며내는 금쪽이를 지켜보던 오 박사는 이것에 대해 우려의 목소리를 냈다고 해 궁금증이 커진다.
한편 물놀이를 하러 나온 금쪽이 형제. 신나게 물놀이하다가 주인이 잠시 두고 간 물총을 발견하고는, “주인 없으면 내 거!”라고 외치며 가지려 하는 금쪽이.
물총에 붙어있는 이름표를 떼고, 주인이 찾으러 오자 본인이 산 물총이라고 우기는 모습을 보인다.
심지어 “내가 산 거야 용돈으로. 쇼핑몰에서 5만 원으로 샀어”라며 장소와 액수까지 구체적인 거짓말을 반복하는데. 그런 금쪽이의 거짓말을 본 스튜디오는 순식간에 얼어붙는다.
문제는 그뿐만이 아니었다. 엄마와 아빠의 상반된 가치관과 육아관! 금쪽이의 휴대폰 사용 시간을 제한해야 한다는 엄마와 제한하지 않아도 사는 데 지장 없다는 아빠.
금쪽이가 엄마에게 막말을 퍼붓고 심지어 침을 뱉는 등 도를 넘어선 행동까지 보이지만, 아빠는 자꾸 대화를 회피하고 아이들 훈육에 전혀 개입하지 않는 모습을 보인다.
계속되는 갈등에 지칠 대로 지친 엄마와 아빠에게 오 박사는, 금쪽이를 위해서는 부부의 일관된 훈육방법이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한편, 촬영 중 담긴 금쪽이의 비공개 영상을 부모님에게만 긴급하게 공개해 부모님에게 금쪽이의 문제를 바로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진다.
영상을 본 패널들은 소리까지 지르며 경악을 금치 못했고, 엄마와 아빠는 충격적인 장면에 눈물을 보여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진주희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담비→성소·서희원·이다인, 임신 아닌데…루머에 해명한 스타들 [MK★이슈] - MK스포츠
- ‘상습 마약 투약’ 돈스파이크, 징역 2년 확정 [MK★이슈] - MK스포츠
- 에이핑크 오하영, 과감한 노출+도발적인 섹시미 - MK스포츠
- 전소미, 아찔한 글래머 볼륨감+치명적인 섹시미 - MK스포츠
- 비판 여론 의식했나? 유럽에 남는다던 클린스만 감독, 14일 귀국…드디어 K리그 본다 - MK스포츠
- “맨시티도 이길 수 있다” 황인범, 즈베즈다 입단식서 강렬 포부로 눈도장 - MK스포츠
- “나중에 장성할 것…” 토종 우완 에이스 역투에 흐뭇한 국민 유격수 [MK현장] - MK스포츠
- 韓 남자 테니스, 체코에도 0-3 완패...2연패로 탈락 위기 - MK스포츠
- 건강 증명해야 하는 NC 토종 좌완 에이스, 16일 퓨처스 상무전 선발 출격…“이닝 상관 없이 30구
- 대한민국 A매치 최다 출전 빛나는 조소현, 토트넘 떠나 버밍엄과 1+1년 계약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