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앵커가 전하는 9월 15일 MBN 뉴스7 주요뉴스
2023. 9. 15. 19:02
▶ "94회 통계조작"…장하성 등 22명 수사 의뢰 문재인 정부 당시 청와대와 국토교통부가 부동산 가격 통계 조작을 최소 94회 했으며 소득과 고용 통계도 왜곡했다고 감사원이 밝혔습니다. 감사원은 장하성 전 청와대 정책실장과 김현미 전 국토부 장관 등 22명을 통계수치 조작으로 검찰에 수사 요청했습니다.
▶ 시멘트 공급 차질…주말 열차표도 매진 철도노조 파업으로 시멘트 수송이 차질을 빚으면서 경기 의왕시 내륙 컨테이너 기지의 물량 수급이 절반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KTX 운행률도 평소의 60~70% 수준으로 낮아져 주말 열차표를 구하려는 시민들이 진땀을 흘렸습니다.
▶ 김정은, 전투기 공장 시찰…시험비행 참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러시아 첨단 전투기 공장을 시찰하고 시험비행을 참관했습니다. 러시아는 항공기를 포함한 여러 산업 부문에서 북한과의 협력 잠재력을 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단독] '납치 자작극' 벌인 중국 유학생 유학 중인 중국인 아들이 납치당했다는 신고를 받은 경찰이 6시간의 수색 끝에 실종자를 찾았습니다. 그런데 부모에게 용돈을 받으려고 벌인 자작극이었습니다. 단독 보도합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전남에서 일가족 추정 5명 숨진 채 발견…곳곳에 혈흔
- [속보] ″루카셴코, 러·벨라루스·북한 3자 협력검토 제안″<스푸트니크>
- 조인성, 박선영과 결혼설 부인 `열애도 결혼도 사실 NO`(공식입장)
- [단독] 피해자 찾아간 스토킹남 '유치장행'…법원은 구속영장 기각
- [단독] 혼자 사는 여성 집 침입후 강제추행 50대 구속 송치
- [단독] 민주당 현직 구의원 징역 1년 법정 구속
- ″돈 보냈어요~″…택시비 '1원' 입금하고 입금자명 ‘1만원’ 적은 남성
- 체포동의안 부결론 힘 싣는 민주 지도부…″이재명, 가결 선언할 일 없어″
- ″소시지나 끼워″ 삼성 조롱한 WSJ 기자…아이폰은 ″큰 성과″ 찬양
- ″유혹하니 어쩔 수 없었다″…초등생 사촌과 수년간 성관계 한 남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