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2024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ovecony@nate.com)]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시장 이병선)가 시청 상황실에서 '2024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하고 민선 8기 본격적인 성과 창출을 위한 성공적인 시정 운영에 집중한다.
속초시는 오는 20일까지 시청 상황실에서 이병선 시장 주재로 김성림 부시장, 국장, 기획예산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하는 이번 보고회는 그동안의 시정운영 성과를 기반으로 '글로벌 강소도시 속초'로 나아가기 위해 29개 부서와 속초시시설리공단의 2024년도 역점사업(공약·주요·신규사업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상훈 기자(=속초)(lovecony@nate.com)]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시장 이병선)가 시청 상황실에서 '2024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하고 민선 8기 본격적인 성과 창출을 위한 성공적인 시정 운영에 집중한다.
속초시는 오는 20일까지 시청 상황실에서 이병선 시장 주재로 김성림 부시장, 국장, 기획예산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하는 이번 보고회는 그동안의 시정운영 성과를 기반으로 ‘글로벌 강소도시 속초’로 나아가기 위해 29개 부서와 속초시시설리공단의 2024년도 역점사업(공약·주요·신규사업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민선 8기 2024년도 주요 추진사업으로는 △동서고속철 조기착공과 완공지원 △역세권 개발을 통한 미래지향적 도시완성 △설악동 재건사업 △대한민국 문화도시 공모사업 △속초시 신청사 건립 △속초 영어도서관 조성 △공공산후조리원 설치 등이다.
이 밖에도 △속초시 라이브커머스 운영 △2024 속초 버스킹 페스티벌 △경로당 그린리모델링 사업 △속초항 활성화를 위한 길잡이 리포트 △도시철도(트램)를 통한 사람중심의 도시공간 조성 등 시민들이 체감·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신규시책이 제시됐다.
한편, 시는 최근 정부의 역대급 긴축재정 기조에 따라 강력한 재정 혁신 추진이 불가피한 상황으로 민선 8기 역점사업 추진을 위해 내년도 국·도비 확보에도 전력을 다할 계획이다.
이병선 시장은 “이번 보고회가 민선 8기 출범 2년 차를 맞아 본격적인 ‘글로벌 강소도시 속초’로 나아가기 위한 전략을 마련하고 부진사업은 원인분석을 통해 해결 방안을 제시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신규시책을 발굴하여 2024년도 주요 역점사업들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훈 기자(=속초)(lovecony@nate.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원식, 2년 전엔 "홍범도, 자유에 헌신한 의병"…지금은 "공산주의자 빨치산"
- "더는 보관 이유 없어" 독립운동가 후손들, 육사 명예졸업장 반납
- 감사원 "文정부, 집값 통계 조작" vs 前정부 인사들 "감사 조작"
- '단식 16일' 이재명 건강 악화…출구전략 없어 답답한 민주당
- 연금개혁 논의, 무엇이 진전을 가로막고 있는가?
- "정부, 철도 통합 거부하고 분할 강화 선택"…시민단체 철도 파업 지지 밝혀
- 尹대통령 "인천상륙작전, 세계가 기억해야 할 소중한 자산"
- 공공철도를 향한 철도노조 파업을 지지한다
- 이재명 "강서구청장 선거, 尹정권 폭주 심판 전초전"
- 치솟는 국제유가, 배럴당 90달러 돌파…확산되는 스태그플레이션 공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