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뱅크’ 하이키, 절제된 카리스마로 완성한 ‘불꺼마’
걸그룹 하이키(H1-KEY)가 ‘믿고 듣는 하이키’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하이키(서이, 리이나, 휘서, 옐)는 15일 오후 5시 15분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에 출연해 두 번째 미니앨범 ‘Seoul Dreaming(서울 드리밍)’의 더블 타이틀곡 ‘불빛을 꺼뜨리지 마(Time to Shine)’ 무대를 선보였다.
하이키는 반짝이는 실버 앤 화이트 톤의 착장으로 영원히 꺼지지 않을 불빛을 표현했다. 스커트, 크롭 재킷, 부츠 등으로 포인트를 준 하이키는 화려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비주얼을 배가시키며 ‘뮤직뱅크’를 더욱 밝게 빛냈다.
하이키는 ‘난 조금씩 쌓아 가지 경험치’, ‘되고 있어 level up’, ‘오늘의 날 넘어서 미래로 가’와 같은 위로와 공감 가득한 가사와 함께 중독성 강한 멜로디 그리고 따라 하기 쉬운 포인트 안무까지 선보여 글로벌 K팝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으며, 각종 국내외 매체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지난달 30일 미니 2집 ‘Seoul Dreaming’을 발매한 하이키는 전작 대비 10배 이상 증가한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약 7만 4000장을 기록하며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또한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는 ‘여자 아이돌(라이징스타)’ 부문 수상, 지난 5일 SBS M ‘더쇼’에서는 데뷔 후 처음으로 음악방송에서 1위를 차지하며 자체 최고 신기록을 세웠다.
이날 ‘뮤직뱅크’에는 POW,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 크래비티(CRAVITY), mimiirose, 라이즈(RIIZE), TRENDZ(트렌드지), 방탄소년단 뷔(BTS V), 데이식스 영케이, 김세정, 로켓펀치(Rocket Punch), 신현희(feat.반디), 이채연, 샤이니 키, 퍼플키스(PURPLE KISS), 허영지, 화사 등이 출연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문] 홍석천 송재림 애도 “형 노릇 못해 미안해”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
- [전문] 아이유, 악플러 180명 고소…“중학 동문도 있다”
- 홍현희, ♥제이쓴과 결혼하길 잘했네 “인생 완전 달라져” (백반기행)
- [스경X이슈] 율희, 최민환 ‘업소 논란’ 속 활동 시동··· 양육권 가져오나
- “커플템 NO” 정우성·신현빈, 열애설 초고속 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