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한 선거구 획정안 마련’ 국회의원선거구획정위, 강원지역 의견 청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회의원선거구획정위원회는 15일 강원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선거구획정안 마련을 위한 강원지역 의견 청취를 실시했다.
획정위원회는 "이날 제시된 지역사회의 의견을 참고해 합리적이고 공정한 선거구획정안이 마련될 수 있도록 충분히 논의할 것"이라며 "온-오프라인을 통해 지역민의 다양한 목소리에 계속 귀를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춘천=뉴스1) 이종재 기자 = 국회의원선거구획정위원회는 15일 강원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선거구획정안 마련을 위한 강원지역 의견 청취를 실시했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와 관련해 열린 이날 의견 청취 자리에는 권오덕 참여와 자치를 위한 춘천시민연대 고문, 오동철 춘천시민사회네트워크 운영위원장, 윤도현 강원시민사회단체 연대회의 사무처장, 이효성 정의당 강원특별자치도당 사무처장, 한중일 국민의힘 강원특별자치도당 대변인, 허소영 더불어민주당 강원특별자치도당 대변인이 진술인으로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참석자들은 강원 지역선거구의 다양하고 구체적인 획정 방안, 인구 외 면적 등 강원지역의 특수성을 고려한 선거구획정 필요성 등을 제시하였다.
획정위원회는 “이날 제시된 지역사회의 의견을 참고해 합리적이고 공정한 선거구획정안이 마련될 수 있도록 충분히 논의할 것”이라며 “온-오프라인을 통해 지역민의 다양한 목소리에 계속 귀를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leejj@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입양 딸 10년 전 가출했는데 빚 독촉장 날아와…파양할 수 있나"
- 김여정 자녀 추정 아이들 포착…손잡고 신년 공연장에
- "안경 씌웠더니 홍준표와 똑같다"…동대구역 박정희 동상, 철거 민원 등장
- 무안공항 400만원 선결제했는데…카페, 100만원 팔고 "끝났다" 시끌
- 김흥국, 체포 저지 집회 등장 "내 별명 '계엄나비'…윤석열 지키자"
- '애경 3세' 채문선, 유튜브 돌연 폐쇄…'제주항공 모회사' 몸 낮추기?
- 다 깨진 캐리어에 '탄 냄새'…계단 난간 부여잡고 또 무너진 유가족
- 아파트 거실에 닭 수십 마리 '푸드덕'…양계장 만든 세입자 경악
- "어르신 무시하나"…MBC '오늘N' PD 무례 논란에 시청자들 비판
- 정혜선 "20대 때 액션 배우 박노식과 키스신…50년 전엔 실제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