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모후산 단풍 숲길, ‘가을철 걷고 싶은 숲길’ 대상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 화순군은 15일 전남도에서 선정한 '가을철 걷고 싶은 숲길'에 '모후산 단풍 숲길'이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문가 심의를 거쳐 5개 숲길을 우수 숲길로 선정하고 '모후산 단풍 숲길'을 대상으로 선정했다.
모후산 단풍 숲길은 아름다운 야생화와 사시사철 푸른 정경, 자연 폭포 등을 볼 수 있는 친환경 숲길이다.
화순군 관계자는"아름다운 단풍을 보며 고즈넉한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숲길 관리를 더욱 철저히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윤준호 기자] 전라남도 화순군은 15일 전남도에서 선정한 ‘가을철 걷고 싶은 숲길’에 '모후산 단풍 숲길'이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전남도는 도내 숲길 이용과 산림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해 계절별로 ‘걷고 싶은 숲길’을 발굴해 전남 대표 명품 숲길로 관리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전문가 심의를 거쳐 5개 숲길을 우수 숲길로 선정하고 '모후산 단풍 숲길'을 대상으로 선정했다.
모후산 단풍 숲길은 아름다운 야생화와 사시사철 푸른 정경, 자연 폭포 등을 볼 수 있는 친환경 숲길이다. 모후산 자락에 자리한 유마사 사찰 입구를 감싸고 있는 울창한 단풍나무와 해련부도탑 주변의 아름다운 단풍 숲이 일품이다.
화순군에서는 기존에도 '너릿재 옛길', '오감길'이 우수 숲길로 선정됐다. 군은 안전관리와 함께 숲길에 대한 체계적인 유지·관리를 통해 이용객의 불편이 없도록 관리할 방침이다.
화순군 관계자는“아름다운 단풍을 보며 고즈넉한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숲길 관리를 더욱 철저히 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주=윤준호 기자(aa1004@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솔리다임, 세계 최대 용량 AI 낸드 솔루션 eSSD 'D5-P5336' 출시
- "요즘 MZ들이 취직하면 처음 하는 일"…'송부'? '재량'?
- 디딤돌대출 국회 청원 등장…"맞춤형 관리 방안 철회" [단독]
- "조합장 구속"…상계2구역 소송전에 조합원 '눈물' [현장]
- 이통3사의 호소…"과기부, 공정위 담합 조사 살펴 달라"(종합)
- "나 집주인인데"…원룸 들어가 성폭행 시도 20대男, 구속
- 의협 비대위원장에 박형욱 "정부가 '의료파탄 시한폭탄' 멈춰야 대화 가능"
- [속보] 새 의협 비대위원장, 박형욱 "정부 '의료파탄 시한폭탄' 멈춰야 대화 가능"
- "화장실 휴지 속에 이게 뭐지?"…불법촬영 10대男의 '최후'
- 배현진 돌로 가격한 10대 "심신상실이었다"…배현진 "합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