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대문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방문교육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9월 5일부터 10월 27일까지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179개소를 대상으로 '알록달록 돼지 오형제'를 주제로 하는 컬러푸드 영양 교육을 진행한다.
동대문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영양사가 없는 100인 미만의 어린이 급식소(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를 대상으로 연 6~8회 지속적인 방문 및 교육을 통해 위생·안전·영양 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9월 5일부터 10월 27일까지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179개소를 대상으로 ‘알록달록 돼지 오형제’를 주제로 하는 컬러푸드 영양 교육을 진행한다.
동대문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영양사가 없는 100인 미만의 어린이 급식소(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를 대상으로 연 6~8회 지속적인 방문 및 교육을 통해 위생·안전·영양 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컬러푸드(color food) 영양 교육’은 영유아가 편식하는 채소를 친숙하게 느끼도록 알록달록한 채소를 소개하고 색상에 따른 효능 등을 구연동화로 배울 수 있게 진행된다. 컬러푸드 자석붙이기, 컬러푸드 바람개비 만들기 등 연령별 맞춤형 활동수업을 통해 어린이들이 채소에 호기심을 갖고 골고루 먹는 식습관을 실천하도록 유도할 예정이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식습관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에 발달 수준에 따라 연령별로 컬러푸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편식 습관을 개선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지속적으로 이런 교육기회를 마련하고 급식에 대한 위생·영양 관리를 철저히 하여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안유진 인턴기자 youjin1228@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다영의 '난 한놈만 팬다'?…SNS에 미투 내걸며 또 저격글
- 조인성 측 '박선영 전 아나운서와 결혼설? 사실무근…열애도 아냐' [공식]
- 유럽 들끓는 아이폰 '전자파 파동'…佛 이어 獨·벨기에 속속 참전
- '한 때는 유명'했는데…마약 혐의 남태현-서민재, 10월 재판 열린다
- '캄보디아 아내 사망 사건' 남편 또 승소…보험금 88억 받는다
- '눈앞이 흐려져요'…차 세우고 경찰차로 뛰어온 男…무슨 일?
- “내 아들 손이 친구 뺨에 맞았다” 교사 가해 학부모 입장문에 허지웅 '일침'
- 교사에게 '똥싸대기' 날린 학부모, 치료비 100만원 요구했다
- 자우림 김윤아, '개념 없는 연예인' 비판에 결국 공식입장 내놨다
- 만취 女수강생 성폭행한 주짓수 관장…'콘돔' 때문에 딱 걸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