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디바이오센서, ‘ESG 경영’ 선언… “사람과 지구를 위한 지속가능 성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스디바이오센서가 15일 본사에서 임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선포식을 가졌다고 이날 밝혔다.
또 3대 ESG 전략 방향을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경영 ▲이해관계자와 함께 하는 기업 ▲투명하고 지속가능한 경영으로 정하고 9개의 전략 과제와 22개의 ESG 핵심 실행과제를 도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ESG 비전 아래 3대 ESG 전략 방향 및 9개 전략과제, 22개 ESG 핵심 실행과제 공개
-청주공장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포함 친환경 및 산업안전보건 인증 통해 사업 경쟁력과 지속가능성 동시 강화
에스디바이오센서가 15일 본사에서 임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선포식을 가졌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ESG 경영 선포식에는 한국 본사를 포함해 유럽 및 아시아 법인 임직원이 온라인으로 참석해 실천할 수 있는 전략 과제를 공유하고 ESG 경영 체계로의 전환을 함께 했다.
에스디바이오센서는 ‘혁신적인 기술로 사람과 지구를 위한 지속가능성 향상에 기여하는 기업’을 ESG 경영 비전으로 제시하고 회사의 ESG 경영 방향성을 공개했다. 또 3대 ESG 전략 방향을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경영 ▲이해관계자와 함께 하는 기업 ▲투명하고 지속가능한 경영으로 정하고 9개의 전략 과제와 22개의 ESG 핵심 실행과제를 도출했다.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이를 위해 체계적인 관리로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을 획득했으며, 지난해 준공한 증평공장도 추가 인증 획득을 계획하며 사업 경쟁력과 지속 가능성을 동시에 강화해 나가고 있다.
이와함께 지속가능성과 건전성을 강화하기 위해 전사적인 ESG 경영 추진과 함께 소통 문화를 내재화함으로써, 투명하고 건전한 지배구조를 구축해가고 있다. 이효근 에스디바이오센서 부회장은 “경영 과정 전반에 ESG 경영을 내재화하고 전략 이행에 대한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ESG 경영 체계를 고도화하여 신뢰받는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준규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체육복 입으랬다가...교무실서 중학생에 구타당한 선생님
- 유명 여배우, 남편 ‘성폭행 혐의’ 30년형에도…“이혼 안 해”
- 버스 옆자리 성추행 40대, 뒷자리 승객이 ‘촬영’해 잡았다
- 추성훈 “안정환, 30초만 있으면 죽일 수 있어”
- “650조 물려받을 사람은…” 다섯 자녀 긴장시킨 ‘세계 최고부자父’의 말
- 남성 29명 모텔로 유인한 뒤… “성범죄 당했다” 4억 빼앗은 여성들
- [속보]“나라 망하고 있다”…‘이재명 단식’ 당대표실 앞에서 70대男 흉기소동
- 장윤정, 구체적인 ‘은퇴 시점’ 밝혔다
- “원나잇·성매매 자제하세요”…日, 성병 폭증했다
- 고깃집서 소주로 발 씻는 손님…이유 묻자 ‘황당’ 답변(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