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 웹툰 '너클걸' 日영화로 제작…11월2일 아마존 공개

강효진 기자 2023. 9. 15. 17: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인기 웹툰 '너클걸'을 아마존 오리지널 영화로 제작한다.

영화 '너클걸'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 크로스픽쳐스에서 제작했으며, 오는 11월 2일 프라임 비디오를 통해 전세계 240여개국에서 독점 공개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너클걸. 제공ㅣ카카오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인기 웹툰 ‘너클걸’을 아마존 오리지널 영화로 제작한다.

영화 ‘너클걸’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 크로스픽쳐스에서 제작했으며, 오는 11월 2일 프라임 비디오를 통해 전세계 240여개국에서 독점 공개된다.

‘너클걸’은 카카오페이지 등을 통해 공개된 동명의 웹툰이 원작으로, 촉망받는 복서 ‘란’이 범죄조직에 납치된 여동생을 구하기 위해 불법 격투에 참여해 목숨 건 대결을 펼치는 범죄액션 영화다. 원작 웹툰은 지난 2014년 첫 선을 보인 이래 한국은 물론 일본 등에서도 공개되며, 탄탄한 스토리 전개와 실감나는 액션 묘사로 두터운 팬덤을 구축하고 있다.

특히 일본 픽코마를 통해 독점 공개된 웹툰 원작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만큼, 일본의 인기 배우들의 열연이 더해진 영화 ‘너클걸’에 현지 원작 팬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서사를 이끌어갈 ‘란’ 역은 일본과 중국 등 아시아 전역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글로벌 스타 미요시 이야카가 낙점됐으며, 이외에도 일본의 톱배우들이 총출동했다. 촬영에 앞서 미요시 아야카는 유망한 복서인 ‘란’ 역을 소화하기 위해 6개월여 한국 액션팀의 집중 트레이닝을 받는 등 배우들은 각자의 개성과 매력을 더해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강렬한 몰입감을 선사할 전망이다.

연출은 영화 ‘표적’으로 칸 국제영화제 초청을 받았던 창감독이 맡았으며, 영화 ‘비상선언’, ‘반드시 잡는다’의 유갑열 작가가 각본을, ‘악녀’, ‘내가 살인범이다’의 정병식 작가가 각색을 맡았다. 실종된 동생을 범죄 조직으로부터 구하기 위한 ‘란’의 고군분투가 한층 박진감 넘치는 스토리와 감각적 영상미로 펼쳐질 예정. 액션, 범죄 장르에 탁월한 제작진들의 의기투합으로, 원작과는 또다른 재미를 더할 계획이다.

특히 ‘너클걸’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자체 원작 스토리 IP를 직접 영화로 기획, 제작에 나서, 더욱 기대를 모은다. 카카오페이지 등을 통해 연재된 인기 원작을 바탕으로,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 크로스픽쳐스가 국내 제작사로는 최초로 아마존 오리지널 일본영화 제작에 나선 것.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사내맞선’ 등을 통해 스토리-미디어를 잇는 IP밸류체인의 시너지를 입증한데 이어, 또한번의 성공 프로젝트를 더할 예정이다.

더욱이 한국의 감독과 작가, 일본의 배우와 현지 스탭들이 힘을 합친 글로벌 프로젝트라는 점도 의미가 크다. 앞서 카카오웹툰 원작의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를 일본판으로 리메이크해 선보인 ‘롯폰기 클라쓰’에 이어, 이번에는 한국과 일본의 공동 제작 영화를 선보이는 것. 다수의 글로벌 OTT 오리지널 시리즈를 제작해 전세계 동시 공개하며 글로벌 메가히트작을 선보이고 있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해외 현지 제작 프로젝트도 추진하며 글로벌 공략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 ‘너클걸’은 원작 웹툰이 국내뿐 아니라 일본, 대만 등 해외에서도 인기를 끌었던만큼, 이번에 선보이는 영화 ‘너클걸‘에도 글로벌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며, “한국의 감독과 작가, 일본의 배우, 글로벌 OTT까지 함께하는 글로벌 프로젝트로, 박진감 넘치는 스토리에 감각적인 연출, 배우들의 열연이 더해져 웹툰과는 또다른 풍성한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