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저스 유니폼 입은 장현석 16일 실전 투구, 대표팀 합류 앞서 마지막 컨디션 테스트[SS포커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AG) 야구 대표팀 유일한 아마추어 선수 장현석(19)이 오는 16일 실전에 임한다.
다음 주 대표팀 소집을 앞두고 실전을 치르는 가운데 대표팀 코칭스태프 또한 장현석의 모습을 주시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윤세호기자] 항저우 아시안게임(AG) 야구 대표팀 유일한 아마추어 선수 장현석(19)이 오는 16일 실전에 임한다. 다음 주 대표팀 소집을 앞두고 실전을 치르는 가운데 대표팀 코칭스태프 또한 장현석의 모습을 주시할 계획이다.
조계현 KBO 전력강화위원장은 15일 “장현석 선수가 내일 연습경기를 치르는 것으로 알고 있다. 대표팀 코치님들이 가서 장현석 선수의 투구를 볼 것”이라며 “컨디션이 좋은 상태에서 대표팀에 합류해야 한다. 그동안 전력강화위원 혹은 대표팀 코치들이 틈틈이 체크를 했는데 이번에는 실전인 만큼 꼭 확인해야 한다”고 밝혔다.
올해 고교 최대어로 꼽힌 장현석은 지난달 LA 다저스와 90만 달러에 입단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에 앞서 다저스 구단은 장현석의 향후 국제대회 참가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항저우 AG 출전 또한 이미 다저스 측에서 승인한 상태다. 장현석이 다저스 구단 시설에서 훈련하는 시기는 10월 이후가 될 전망이다.
하지만 아직 장현석의 AG 대표팀 합류가 완전히 확정된 것은 아니다. 조 위원장의 말처럼 마지막까지 컨디션을 확인하고 오는 23일 대표팀 소집을 진행할 계획이다. 장현석의 마지막 공식 경기 투구가 8월 5일이었던 만큼 국제대회를 앞두고 장현석의 컨디션을 최종 체크할 필요가 있다.
16일 실전에 합격점을 받으면 대표팀에서 장현석의 보직에도 관심이 모아진다. 처음 대표팀을 구성할 때에는 장현석이 대만과 일본을 제외한 팀과 경기에서 길게 이닝을 소화하는 선발 투수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했다. 하지면 최근 실전 공백이 있었던 만큼 선발 등판이 가능할지 알 수 없다.
장현석 외에도 변수가 많은 대표팀이다. 부상으로 이탈한 NC 구창모 또한 최근 실전은 6월 2일 잠실 LG전이었다. 구창모도 16일 마산구장에서 퓨처스리그 경기에 등판한다. 류중일 대표팀 감독과 조계현 위원장이 직접 구창모의 투구 모습을 바라볼 계획이다.
지난 7월 22일 사직 롯데전에서 왼쪽 발목 부상을 당해 수술대에 오른 이정후는 대표팀 불참을 피할 수 없게 됐다. 부상 당시 회복에 3개월이 걸린다는 진단이었고 현재 수술 후 재활에 전념하고 있다. 전력강화위원회는 이정후 이탈에 따른 대체자도 꾸준히 바라보고 있다.
대표팀 명단은 늦어도 22일까지는 확정될 것으로 보인다. 이때 이정후의 대체자, 그리고 장현석과 구창모의 최종 승선 여부도 결정된다. 만일 장현석과 구창모가 정산 컨디션이 아니라면, 이들의 대체자도 22일까지는 결정된다.
대표팀은 23일 소집돼 23일 고척돔에서 첫 훈련에 임한다. 그리고 오는 26일 실전에 임하고 28일 중국 항저우로 출국한다. 대표팀 첫 경기는 10월 1일 홍콩전이다. 결승에 진출한다고 가정할 경우 10월 7일 결승전까지 총 6경기를 치른다.
bng7@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느닷없는 결혼설’ 조인성 측 “박선영 아나운서와 결혼 안 한다”
- 경리 “연반인으로 지내는 중.. 여행 갔다가 팬티 두고 와 큰 일날 뻔→결혼은 때가 되면”
- 성시경 “유튜브 수익, 지상파 프로그램 2.5개 수익과 비슷”(‘먹을텐데’)
- ‘손흥민 도둑맞은 PK’ 영국서도 떠들썩…‘기괴한 판정→사실상 사우디 홈어드밴티지’까지
- ‘오뚜기 3세’ 함연지, 남편과 한국 떠나 LA로 간다.. 오뚜기 미국 시장 진출하나
- 조인성♥한효주, 사랑의 밀회 커피자판기…‘무빙’ 팝업스토어 직접 가보니 [김현덕의 요즘대
- 김혜수가 김혜수했다...뭘 입어도 독보적 매력 발산
- 한혜진, 부실한 샐러드 식단에 “풀도 많이 먹으면 살찐다” 팩트폭행 제대로(‘한혜진’)
- 김무열 아들, 생후 3개월인데 벌써 母윤승아와 판박이..“사랑스런 볼따구”
- 500명이 지켜보는 가운데 韓 여성, 실시간 방송 중 성추행 당해.. 용의자는 46세 남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