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링, 곧 출시?..."웨어러블 앱에 반지 아이콘 추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반지 모양 웨어러블 기기 '갤럭시 링'을 개발 중이라는 정황이 포착됐다고 IT매체 샘모바일이 14일(현지시간) IT 팁스터 레베그너스를 인용해 보도했다.
이에 대해 샘모바일은 이전 갤럭시 웨어러블 앱에서는 이런 아이콘이 보이지 않았다며, 삼성전자가 스마트 링을 개발 중이며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통해 테스트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삼성전자가 반지 모양 웨어러블 기기 ‘갤럭시 링’을 개발 중이라는 정황이 포착됐다고 IT매체 샘모바일이 14일(현지시간) IT 팁스터 레베그너스를 인용해 보도했다.
레베그너스는 자신의 엑스(@Tech_Reve)에 최근 삼성 갤럭시 웨어러블 앱에 반지 모양 아이콘이 추가된 것을 확인했다며 사진을 공개했다.
이에 대해 샘모바일은 이전 갤럭시 웨어러블 앱에서는 이런 아이콘이 보이지 않았다며, 삼성전자가 스마트 링을 개발 중이며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통해 테스트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갤럭시 링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진 바가 많지는 않지만, 손가락에 착용할 수 있으며 운동 추적, 심박수 측정, 수면 추적 등 다양한 건강 측정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 상태다. 갤럭시 링은 내년 초 갤럭시 언팩 2024 행사에서 갤럭시 S24와 함께 선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시장에 나와 있는 대부분의 스마트 링 제품은 유명 브랜드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삼성전자가 내년에 스마트 링을 출시한다면, 시장을 뒤흔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해당 매체는 평했다.
이정현 미디어연구소(jh7253@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년 갤S24 언팩 주인공은 갤럭시링?
- 소문만 무성한 '갤럭시링'...볼 수 있을까
- 애플, 똑똑한 ‘스마트 반지’ 내놓을까
- 소시지로 삼성폰 조롱하더니… 美 기자, 아이폰15엔 "큰 성과"
- 삼성 '갤럭시버즈 FE' 출시 임박...예상 렌더링은?
- 지스타2024 막 올라…미공개 게임대작 대거 공개
- "하필 수능날 날벼락"…경기 지역서 나이스 먹통, 1시간여 만에 복구
- 세금신고·복지신청, 한 곳에서...공공서비스 더 똑똑하고 편리해진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