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강남성심병원, 21일 대장암 건강강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병원장 이영구)은 오는 21일 오후 2시 본관 3동 미카엘홀에서 '대장앎의 날' 기념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김병천 교수는 "강좌를 듣는 분들이 대장암에 알맞은 치료와 식이요법 등 정확한 정보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며 "대장 건강과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순용 기자]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병원장 이영구)은 오는 21일 오후 2시 본관 3동 미카엘홀에서 ‘대장앎의 날’ 기념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강좌는 ▲대장암ㆍ변비ㆍ변실금 알아보기(외과 윤상남 교수) ▲대장암과 변실금의 식이요법(영양팀 최언주 영양사) ▲대장암의 내시경적 치료(소화기내과 오창교 교수) ▲대장암의 치료(외과 김병천 교수)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김병천 교수는 “강좌를 듣는 분들이 대장암에 알맞은 치료와 식이요법 등 정확한 정보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며 “대장 건강과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강좌는 대장 건강에 관심 있는 누구나 사전 등록 없이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이순용 (syle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단식` 앞 흉기난동…여경 팔뚝 `5㎝ 흉터` 봉합수술
- ‘부산 목욕탕 화재’ 손가락 붙은 경찰관, 치료비 전액 지원된다
- “결국 건물주들만 좋은 일”…백종원, ‘예산시장 상가’ 사버렸다
- `젓가락 하나`로 상점들 턴 도둑…출소 두 달 만에 또 덜미
- “급식실서 뺨 때리고 쉬는 시간 ‘기절 놀이’”…학폭 신고했지만
- ‘자전거 칸’ 탔다며 살해 협박…놀란 할머니 발작 증세
- 만삭 아내 목 졸라 살해하고 "억울하다"던 의사[그해 오늘]
- 주말 국지성 호우…다음주부터 기온 '뚝' 일교차 주의
- 버스 옆자리 여성 30분간 성추행…승객·기사 협동해 잡았다
- ‘무직’ 람보르기니男, 어떻게 4억 차량 몰았나…자금 출처 ‘미스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