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보면 더 재밌는 ‘NS 푸드페스타’ 북적 “어서오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arty1357@naver.com)]"알고 보면 더 맛있고 재미있습니다. 내일까지 열리는 축제에 어서오세요."
전북 익산시 함열읍에 있는 '익산4산단' 내 하림 퍼스트키친에서 15일 열린 국내 최대 규모의 K-푸드축제 'NS 푸드페스타(NS Food Festa 2023 in Iksan)'는 NS홈쇼핑이 지난 2008년부터 개최해온 식품문화축제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기홍 기자(=익산)(arty1357@naver.com)]
"알고 보면 더 맛있고 재미있습니다. 내일까지 열리는 축제에 어서오세요."
전북 익산시 함열읍에 있는 ‘익산4산단’ 내 하림 퍼스트키친에서 15일 열린 국내 최대 규모의 K-푸드축제 ‘NS 푸드페스타(NS Food Festa 2023 in Iksan)’는 NS홈쇼핑이 지난 2008년부터 개최해온 식품문화축제이다.
매년 다양한 레시피를 발굴해 우리 먹거리를 소비 촉진하고 농어촌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기여하기 위해 국내 최대 규모의 요리 경연을 이어왔다.
행사장은 하림 퍼스트치킨은 함열읍 다송리 익산4산단의 3만600평 부지에 마련한 공유주방 개념의 종합식품생산기지이다. 밥과 국, 탕, 찌개류 등 다양한 가정식과 천연조미료, 라면 등을 생산하고 제조하며 유통하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이밖에 청년창업자와 주민,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만드는 ‘시민참여형’이자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의 제품과 전시판매, 취업박람회까지 개최하는 ‘비즈니스형 축제’라는 점에서 2030세대의 젊은이들이 대거 참여하기도 했다.
이번 NS 푸드페스타에서는 미래의 공유주방을 둘러보는 ‘미식투어’를 비롯해 하림그룹의 브랜드전 등 다양한 전시·체험과 시식·판매 부스를 상시 운영한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국내 대표 '농식품 메카이자 식품수도인 익산'의 위상을 널리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는 "올해로 16년째 이어온 NS 푸드페스타는 그 동안 다양한 요리법 발굴과 확산을 통해 국내 식품산업과 농수축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NS 푸드페스타를 더욱 발전시켜 식품문화 콘텐츠를 다양화하고 대한민국 식품산업 활성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박기홍 기자(=익산)(arty1357@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금개혁 논의, 무엇이 진전을 가로막고 있는가?
- "정부, 철도 통합 거부하고 분할 강화 선택"…시민단체 철도 파업 지지 밝혀
- 尹대통령 "인천상륙작전, 세계가 기억해야 할 소중한 자산"
- 공공철도를 향한 철도노조 파업을 지지한다
- 이재명 "강서구청장 선거, 尹정권 폭주 심판 전초전"
- 치솟는 국제유가, 배럴당 90달러 돌파…확산되는 스태그플레이션 공포
- 尹대통령 국정수행 '잘한다' 31%…한 달째 지속 하락
- 일찍 시작된 미국 대선, 핵심 변수로 떠오른 대중국 정책
- 지방 소멸? 지역'인구'보다 지역'활력'이 우선이다
- "문재인 모가지 따는 건 시간문제" 발언 신원식, 별다른 해명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