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고등학생 소프트웨어 개발 공모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가 고등학생 소프트웨어 개발 공모전 '소프트웨어 퓨처 앤 드림 챌린지'를 개최한다.
정보기술산업 인적자원개발위원회(ISC)가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소프트웨어(SW) 분야 미래 인재를 양성하고, SW로 사회 문제 해결 아이디어를 확보하고자 마련됐다.
주제는 '사회 문화적 문제 해결 및 진흥을 위한 SW 개발'이다.
대상과 금상 수상자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과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장상이 수여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가 고등학생 소프트웨어 개발 공모전 '소프트웨어 퓨처 앤 드림 챌린지'를 개최한다.
정보기술산업 인적자원개발위원회(ISC)가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소프트웨어(SW) 분야 미래 인재를 양성하고, SW로 사회 문제 해결 아이디어를 확보하고자 마련됐다. 주제는 '사회 문화적 문제 해결 및 진흥을 위한 SW 개발'이다. 대상과 금상 수상자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과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장상이 수여된다.
SW 개발과 디자인이 가능한 전국 고등학생 개인 또는 최대 5인으로 구성된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오는 1일까지 참가신청과 기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이번 공모전은 유라클을 비롯해 신한디에스, 마이다스아이티, 메타넷그룹, 엔에이치엔다이퀘스트, 티티유, 인포그랩 등 11개 후원사가 고교 개발자 역량 향상을 위해 참여했다. 추가 후원 기업도 모집 중이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G SW개발자 콘퍼런스, 글로벌기업 엔지니어 1000명 모여
- [비즈플레이 전자신문 오픈]우승자는 '올 시즌 4승vs다승vs첫승' 누구?
- 다큐브, 말로 하는 '업무용 GPT' 기업 넘어 정부기관 적용 추진
- “크리에이터 모여라”…총상금 1300만원 '전자신문 숏폼 콘텐츠 공모전' 개최
- 美서 특정 종교 소속 한인 6명...한인 여성 살인 혐의로 체포
- [비즈플레이 전자신문 오픈]둘 째날 경기 우천으로 취소
- '명품 재벌' 아르노 “외부인이 '루이뷔통 후계자' 될 수도”
- '단식 16일째' 이재명 “尹 개각은 오기 인사"
- 전북대-전북도-기업들, 이차전지 인재양성 거버넌스 구축 맞손
- Arm, 상장 첫날 주가 25% 급등…하스 CEO “모든 곳에 AI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