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배우고 빛나게 나눠요”…16일 수원서 평생학습축제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17회 수원시 평생학습축제가 오는 16일 경기 수원시 글로벌평생학습관에서 '새롭게 배우고, 빛나게 나누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수원특례시가 주최하고 (사)평생학습을실천하는사람들 주관으로 평생교육기관 체험전시마당과 학습동아리전시, 학습동아리 공연, 평생학습 보물찾기, 온 세대 오락관, 뉴 스포츠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원=박성훈 기자
제17회 수원시 평생학습축제가 오는 16일 경기 수원시 글로벌평생학습관에서 ‘새롭게 배우고, 빛나게 나누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수원특례시가 주최하고 (사)평생학습을실천하는사람들 주관으로 평생교육기관 체험전시마당과 학습동아리전시, 학습동아리 공연, 평생학습 보물찾기, 온 세대 오락관, 뉴 스포츠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됐다.
학습자의 학습성과를 전시하는 전시 마당에는 자유로운어울림 민화그리기 외 9팀이 참여하며, 수원시글로벌평생학습관과 다양한 유관기관들이 함께 진행하는 체험마당에는 수원지역사회교육협의회 외 29개 단체가 참여하게 된다. 플리마켓과 버스킹 등의 소공연을 즐길 수 있는 모두마당에서는 두들난타 외 9팀이 버스킹을, 흙지음 외 7팀이 플리마켓을 운영할 예정이다.
유인숙 평생학습을실천하는사람들 이사장은 “이 시대는 평생학습이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인 시대로 배우지 않으면 생존에 심각한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이라며 “이번 평생학습축제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평생학습을 한자리에서 다양하게 체험하며 맘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평생학습을실천하는사람들은 15년 전 40∼50대에 대학교에 입학한 만학도 10명이 주축이 돼 창립한 단체로 오늘에 이르고 있다. ‘평생학습을 통해 개인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한다’는 구호 아래 마을 지도자 양성 및 역량 강화, 주민 강사 양성, 학습동아리 컨설팅, 장애인학습도시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 단체는 2022년 9월 기획재정부로부터 지정 기부단체로 승인을 받아 경력단절자와 신중년의 자기 계발을 위한 평생교육을 제공하고 장애인 및 취약계층 대상 맞춤형 평생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울에서 3인가구가 살려면 최소 이 정도 돈은 있어야”…서울시, 내년 생활임금 월 239만원 책
- 갑자기 사라진 쓰리랑부부 지영옥 “사기만 5번에 우울증 겪어”
- 文정부, 육사에 홍범도 흉상 등 20일 만에 전광석화처럼 설치 이유는?
- “‘국회의원 최강욱’ 생명 오늘 결정된다”…조국 아들 인턴확인서 사건 대법원 선고
- 檢, 이재명 ‘대북송금’ 800만弗 뇌물 혐의 등으로 구속영장 청구
- 비행기 화장실서 성관계 英남녀, 알고보니 처음 본 사이
- “美·中 정보전쟁 치열”…시진핑 정책 반기든 中 엘리트들, CIA에 협조
- 출국하려던 미국인 가방서 권총 실탄 발견, 현행범 체포
- 박지원 “이재명 구속영장, 미리 대책 세우는 것은 하지하책”…투쟁위해 단식 이젠 멈춰야
- [속보]‘단식 19일째’ 이재명, 건강 악화로 병원 이송…“정신 혼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