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전기차 460대 추가 보급…올해 1450대 역대 최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천안시는 올해 3차 전기자동차 민간보급사업을 추진해 전기자동차 460대를 추가 보급한다고 15일 밝혔다.
천안시에 따르면 상반기 두 차례 전기자동차 민간보급사업을 통해 987대를 보급하면서 올해만 1450대를 보급하는 역대 최대 기록을 세웠다.
이번 3차 보급사업 지원 규모는 약 73억 원 정도이며, 2023년 누적 규모는 262억 원 정도이다.
이는 작년 전기자동차 민간보급사업 총예산 대비 43.7% 증가한 규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충남 천안시는 올해 3차 전기자동차 민간보급사업을 추진해 전기자동차 460대를 추가 보급한다고 15일 밝혔다.
천안시에 따르면 상반기 두 차례 전기자동차 민간보급사업을 통해 987대를 보급하면서 올해만 1450대를 보급하는 역대 최대 기록을 세웠다.
이번 3차 보급사업 지원 규모는 약 73억 원 정도이며, 2023년 누적 규모는 262억 원 정도이다. 이는 작년 전기자동차 민간보급사업 총예산 대비 43.7% 증가한 규모이다.
특히, 생계형으로 많이 활용되는 전기화물차의 국·도비를 추가 확보해 작년 대비 2.5배 이상 지원 규모를 늘렸다.
신청 자격은 신청일 기준 30일 이전부터 천안시에 주민 등록된 거주자 또는 천안지역 내 사업장이 위치한 법인·기관(공공) 등이다. 신청 기간은 화물차는 20일 오전 10시, 승용차는 26일 오전 10시부터예산 소진 시까지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천안시청 누리집이나 무공해차 통합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전기자동차 확대 보급을 통해 친환경 자동차의 선도도시 기반을 구축하고 저탄소 녹색도시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천안=대전CBS 인상준 기자 sky0705in@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日군함도에 유네스코 "관련국과 대화해야"…결정문 채택
- '국회에 유골을 왜 들고 나와'…국제사회 욕 먹는 언론인
- "분유 훔치려고" 대형 마트 불질러 20억원 피해 입힌 40대 여성
- "신원식의 모가지 vs 박범계의 아가리…누가 더 막말인가"
- NASA "UFO-외계인 증거 없지만…무언가 기밀로 묶여 있어"
- "왜 안 씻어" 지적장애 친모 상습 폭행해 숨지게 한 딸 징역 8년
- '허위인터뷰' 추석 밥상 올리려는 與, 중도확장 효과 있을까?
- [르포]철도파업 첫날…시민 불편, 물류 차질
- 박정훈 대령 '복직 탄원' 일주일 만에 11만명 돌파
- 교육위 '교권회복 4법' 의결…21일 본회의에서 처리[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