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9월 15일 뉴스센터13
■ 검찰, '사법농단' 양승태 징역 7년 구형
검찰이 '사법농단'으로 재판에 넘겨진 양승태 전 대법원장에게 징역 7년을 구형했습니다. 검찰은 "재판독립을 파괴하고 특정 판결을 요구해 법관의 독립을 무시하고 당사자들은 공정한 재판을 받을 권리를 침해받았다"며 구형 이유를 밝혔습니다. 함께 재판에 넘겨진 박병대 전 대법관에게는 징역 5년, 고영한 전 대법관에게는 징역 4년을 각각 구형했습니다.
■ 민주, 이종섭 국방장관 탄핵 추진 않기로
민주당이 이종섭 국방부 장관에 대한 탄핵안을 추진 않기로 결론을 내렸습니다. 강선우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이번 인사는 이 장관 사의표명 형식을 빌린 사실상의 경질로본닫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채상병 수사외압 의혹을 덮을 수 없다"며 당론으로 채택한 채상병 특검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 尹 "힘에 의한 평화로 자유민주주의 수호"
윤석열 대통령이 '제73주년 인천상륙작전 전승행사'를 주관한 자리에서, 힘에 의한 평화로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한반도 공산화를 막은 기적 같은 승리"라고 인천상륙작전의 의미를 기리며, "북한의 군사위협과 공산세력의 자유민주주의 위협을 결연하게 물리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 철도노조 파업 이틀째…이용객 불편 계속
철도노조 총파업 이틀째, 열차 감축운행이 이어지면서 열차 이용객 불편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철도노조가 요구하는 수서행 KTX 운행과 4조 2교대 전면시행 등과 관련한 협상은 아직 진전이 없는 상태로, 합의 불발 시 연휴까지 파업이 연장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 정부, 두 달 연속 '경기둔화 완화' 진단
정부가 지난달에 이어 두 달 연속 우리 경제 둔화 흐름이 완화됐다고 진단했습니다. 물가 상승세 둔화와 소비심리·고용개선 등으로 경기 회복세가 가시화하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정부는 더불어 추석 물가안정 등 민생안정에 역점을 두겠다고 언급했습니다.
#양승태 #사법농단 #자유민주주의 #이종섭 #철도노조 #민생안정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네이버에서 연합뉴스TV를 구독하세요
연합뉴스TV 생방송 만나보기
균형있는 뉴스,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