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에너지솔루션, 아프리카서 422억 태양광 모듈 계약 땄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의 태양광 부문 계열사인 HD현대에너지솔루션이 14일(현지시간) 포르투갈 MCA사와 130메가와트(MW) 규모의 태양광 모듈 공급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HD현대에너지솔루션은 2024년 2월까지 MCA에 태양광 모듈 20만여 장을 공급하고 MCA는 해당 제품을 약 300MW 규모 태양광 발전단지 조성 사업(솔러2)에 사용할 예정이다.
HD현대에너지솔루션은 5월에도 MCA와 22MW 규모의 태양광 모듈 계약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D현대의 태양광 부문 계열사인 HD현대에너지솔루션이 14일(현지시간) 포르투갈 MCA사와 130메가와트(MW) 규모의 태양광 모듈 공급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수주 금액은 422억 원이다.
HD현대에너지솔루션은 2024년 2월까지 MCA에 태양광 모듈 20만여 장을 공급하고 MCA는 해당 제품을 약 300MW 규모 태양광 발전단지 조성 사업(솔러2)에 사용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아프리카 앙골라 지역 60개 마을 약 20만 가구에 전기를 공급하는 프로젝트다. 앙골라 정부가 주도해 2025년 말 완공된다. 이번에 수주한 130MW 규모 태양광 모듈은 1단계 사업이고, 170MW 규모의 2, 3단계 사업은 2024~2025년에 진행된다. HD현대에너지솔루션은 5월에도 MCA와 22MW 규모의 태양광 모듈 계약을 했다.
HD현대에너지솔루션은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는 초고효율 이종접합 기술(HJT) 태양광 모듈을 만들며 차세대 태양광 시장 선점에 속도를 내고 있다. N타입 웨이퍼를 사용해 태양전지와 모듈을 만드는 전하선택형 태양전지(TOPCon) 연구 개발도 추진 중이다.
이윤주 기자 misslee@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후쿠시마 원전’ 영업사원이 관음증? 그는 왜 여자화장실서 얼어 죽었나
- "싸움 걸고 싶냐"...광수, 영철과 싸우고 낙동강 오리알 ('나는 솔로')
- 군대 나와 국대로…카바디에 빠진 미스코리아 우희준
- '콘서트 티켓이 수백만 원'...임영웅, 암표와의 전쟁 예고
- 임정희, 6세 연하 발레리노 김희현과 10월 결혼
- 정용화 "집 없어 두 달째 바깥 생활"...깜짝 고백 ('살림남')
- 똥 기저귀 던진 학부모 "어린이집서 어두운 방에 혼자 재우며 정서 학대"
- 200만 원 때문에... 집주인·세입자 6년 정 갈라놓은 침수 '재난지원금'
- [르포] 낙농가 연 순수익이 1000원이라네..."우유 팔면 남는 건 눈물뿐"
- "우리 딸, 엄마가 미안해"… 아빠가 입양 보낸 딸 47년 만 눈물 상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