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투기 플랫폼 위너즈, 주짓수 선수 NFT 발행

연소연 2023. 9. 15. 11:3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격투기 플랫폼 위너즈(Winnerz)는 주짓수 선수들에 대한 NFT를 발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발매되는 NFT는 격투기 선수 김태인, 레슬링 선수 남경진에 이어서 한국 주짓수의 대명사격인 채완기 선수와 조영승 선수의 NFT이다.

조영승 선수는 주짓수 블랙 벨트 보유자이자 국가대표 선수로 종합격투기 선수이기도 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적 주짓수 선수 채완기와 조영승 선수 NFT 선보여
NFT 발행으로 다양한 격투기 선수들에 대한 후원 지속
격투기 플랫폼 위너즈가 발행하는 주짓수 NFT(왼쪽부터 채완기선수, 조영승 선수) [위너즈 제공]

격투기 플랫폼 위너즈(Winnerz)는 주짓수 선수들에 대한 NFT를 발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발매되는 NFT는 격투기 선수 김태인, 레슬링 선수 남경진에 이어서 한국 주짓수의 대명사격인 채완기 선수와 조영승 선수의 NFT이다.

채완기 선수는 국내 최연소 주짓수 블랙벨트 보유자이며 주짓수 국가대표 1호 선수로서 그가 가는 길이 곳 한국 주짓수의 역사가 되고 있다고해도 과언이 아니다. IBJJF 런던 오픈 1위, 아부다비 인터내셔널 1위, 팬아시아 선수권 1위, 아부다비 그랜드슬램 1위, JJIF 세계선수권 1위, UAE 주짓수 M1 1위 등 국제대회에서 무수한 우승을 차지한 말 그대로 한국 주짓수의 살아있는 전설로 불리고 있다. 넷플릭스에서 방영하여 시청률 1위를 기록한 피지컬100과 인기 TV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팬들과도 소통을 넓히고 있다.

조영승 선수는 주짓수 블랙 벨트 보유자이자 국가대표 선수로 종합격투기 선수이기도 하다. 주짓수 국가대표답게 IBJJF 아시아 챔피언쉽 금메달, IBJJF 배턴 루지 오픈 금메달, UAE JJF 아부다비 그랜드슬램 금메달 등 국제대회에서 다수의 우승을 차지하였다. 또한, 종합격투기에서도 뛰어난 실력을 선보이며 한국 최대 격투기 단체인 로드FC에서 5연승하며 돌풍을 일으켜 다재다능한 선수로 이름을 높이고 있다.

위너즈는 최초의 격투기 플랫폼으로서 격투기 시장의 성장과 확대를 위하여 지속적인 후원과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종합격투기는 물론 주짓수, 복싱, 레슬링, 태권도 등 다양한 장르의 격투기를 아우르고 있다. 양양 라구나비치에서 열린 제3회 '주짓수 비치 캠프'를 후원하고, 팀 위너즈 소속으로 IBJJF World Champion 2023에서 우승을 차지한 브라질의 루카스 핀헤이로(Lucas Pinheiro)에 대한 후원도 하였다. 종합격투기에 있어서는 국내 최대 격투기 대회인 로드 FC 062, 063, 064 공식 후원한바 있으며, 이번처럼 지속적으로 선수 NFT를 발행하고 판매대금을 선수들에게 전달하여 선수들에 대한 직접적인 경제적인 지원도 이어가고 있다.

위너즈는 격투기 대회와 선수 후원에 그치지 않고, 9월부터 종합격투기 대회 성격인 위너즈 파이팅 챔피언십(WFC) 대회를 설립하고 출범하였다. 이는 위너즈가 주최하고 주관하며, 이번 대회는 '월장(越牆, 다음 도전을 위하여 담을 넘다)'라는 제목 하에 아마추어 선수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선발된 선수들은 14명이 7개 팀을 구성하여 현역 격투기 선수들로부터 지도와 트레이닝을 받고 토너먼트를 거쳐 우승을 겨루게 되며, 5천만원의 상금이 걸려 있다.

위너즈는 앞으로도 격투기 산업의 부흥과 세계화를 위하여 자체 대회인 WFC의 확대는 물론 다양한 대회와 선수에 대한 후원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전하였다. 채완기, 조영승 선수 NFT 구매자들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며 자세한 내용은 위너즈 홈페이지와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연소연기자 dtyso@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